건강수첩 보건의료

불면증은 잘못된 기억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독서시간: 5

누구나 살다보면 행복한 추억이 될 수도, 행복한 추억이 될 수도, 슬픈 추억이 될 수도 있는 추억이 있고 때로는 잘못된 추억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잘못된 서명을 갖게 되는 원인은 무엇입니까? 때문인가? 불명 증 연장? 불면증이 어떻게 잘못된 기억을 증가시키고 중재 솔루션을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아래 기사에 답이 있습니다.

1. 기억과 잘못된 기억이란?

사건의 기억은 그 경험에 대한 문자 그대로의 기록을 거의 제공하지 않습니다. 대신, 에피소드의 요소를 사전 경험이나 지식과 통합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유력한 저널에 처음으로 실린 것과 같은 새로운 경험이나 색다른 경험은 거의 잘못 기억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특정 세트의 메모리가 이전의 유사한 경험과 혼동되거나 명시적으로 인코딩되지 않은 경우 후속 메모리 검색에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잘못된 기억의 출현은 종종 챌린저 재해를 둘러싼 개별 사건에 대한 기억의 불일치로 강조되는 인간의 생존 가능성을 상기시킵니다(Neisser et al. Harsch, 1992). 그러나 부정확한 증인 진술로 인한 잘못된 유죄 판결과 같은 더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2. 불면증은 잘못된 기억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독일과 스위스의 연구원들에 따르면, 잠 못 이루는 밤이 길거나 잠 못 이루는 밤이 잘못된 기억을 형성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필요합니다 안녕히 주무세요, 충분한 수면을 취하다 잘못된 기억이 형성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신경과학자들은 우리가 자는 동안 기억이 강화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우리가 자는 동안 거짓 기억이 형성되는지, 아니면 우리가 요청했을 때만 강화되는지 여부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다음날 아침 정보를 회상합니다.

이를 알아내기 위해 독일 뤼베크 대학교 Jan Born의 연구실에 있는 Susanne Dieckmann과 그녀의 동료들은 지원자에게 특정 주제와 관련된 단어 목록을 학습하도록 요청했습니다. . 예를 들어, ‘흰색’, ‘어두운’, ‘고양이’, ‘밤’이라는 단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이 모두는 ‘검은색’이라는 단어와 연관될 수 있지만 검정색 자체는 목록에 없습니다. .

그런 다음 연구원들은 밤에 잠을 자거나 완전히 잠을 잤을 때 피험자의 기억력을 테스트했습니다. 그들은 그들에게 단어 목록을 다시 보여주고 몇 단어를 추가하고 단어가 원래 목록에 이미 있는지 기억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수면 부족 그룹은 수면 부족 그룹보다 더 많은 위양성을 제공했습니다. Deckelmann은 “많은 피험자들이 ‘예, 이러한 잘못된 단어는 이전에 발표된 적이 있습니다’라고 말했고 그들은 그것에 대해 절대적으로 확신했습니다. “때로는 그것들이 진실보다 더 설득력이 있습니다.”

Deckelmann은 상황 자체가 아니라고 주장합니다. 잠 못 이루는 또는 장기간의 수면 부족은 잘못된 기억의 원인이지만 아카이브에서 검색하는 행위입니다. 팀이 어느 날 밤 한 그룹의 사람들을 깨우고 다음날 밤에 다시 잠을 자게 한 다음 테스트했을 때 자원 봉사자들은 수면 부족이 아닌 사람들과 같은 수의 잘못된 기억을 회상했습니다. .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의 기억 및 학습 연구원인 Brian McCabe는 과거에 “피로의 영향을 통합과 분리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이 연구는 실제로 거짓기억이 인출되는 시점에 강화된다는 것을 확인시켜주는 것 같다.

장기간의 불면증
장기간 수면 부족은 기억 혼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Dieckmann의 그룹은 7월 13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유럽 신경 과학 학회 포럼에서 결과를 보고했습니다. 과학자들은 이 작업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켰습니다. . 검색 시 잘못된 기억이 만들어지면 카페인을 복용하면 불면증의 영향을 줄일 수 있을까? 그들은 두 그룹의 자원 봉사자를 더 데려가 잠들게하지 않고 음료수를주었습니다. 카페인 또는 기억력 테스트 1시간 전 아침에 위약을 투여합니다.

카페인을 섭취한 그룹은 카페인을 섭취하지 않은 그룹보다 잘못된 기억이 10% 적었으며 McCabe는 그 효과를 “상당히 극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연구팀은 카페인이 수면 부족으로 손상된 뇌 영역인 전전두엽 피질과 이전에 나타났던 영역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이러한 효과가 가능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실제로 일어난 일과 사람들이 생각하는 일 사이.

Deckelmann은 증인이 법정 재판에서 증언할 때와 같이 정확한 회상이 필요한 상황에서 잘못된 기억의 과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할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McCabe는 동의하지만 이 연구는 수면의 질이 중요한지 또는 잘못된 기억 외에 다른 유형의 오류(예: 단어는 정확하게 기억하지만 잘못된 목록에 있는 경우)가 그렇지 않은 것보다 더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를 밝히지 않는다는 점에 주목합니다.

최근 Journal of Psychological Science에 발표된 또 다른 새로운 연구에서는 다음과 같은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충분히 자지 않는다, 장기간의 수면 부족은 잘못된 기억이 형성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 연구는 University of California, Irvine의 심리학자인 Steven J. Frenda와 동료들이 수행했습니다. 그 결과, 범죄 사진을 본 후 사진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읽은 수면 부족 사람들은 충분한 수면을 취한 사람들보다 사진의 잘못된 세부 정보를 기억한다고 보고할 가능성이 더 높았습니다.

Frenda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지난 몇 년 동안 나는 힘든 밤을 보낼 때마다 좋은 수면을 취할 때까지 지각과 기억이 흐려지는 것 같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목회 맥락에서 수면 부족과 기억 왜곡을 연결하는 경험적 연구가 거의 없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존재했던 연구는 주로 실제 사람, 장소 및 사건이 아닌 단어 목록을 정확하게 기억하는 수면 부족을 가진 사람들의 능력을 조사했습니다. “

Frenda와 동료들의 예비 연구에 따르면 5시간 이하의 수면은 잘못된 기억의 형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런 다음 연구원들은 밤새도록 깨어 있으면 거짓 기억을 형성할 확률이 증가하는지 여부를 테스트하기 위한 실험을 설계했습니다.

연구팀은 104명의 대학생으로 저녁 늦게 연구실에 와서 4개 그룹 중 하나에 배정되었습니다. 두 그룹은 실험실에 도착하자마자 저지른 범죄를 묘사한 일련의 사진을 제공받았습니다. 한 그룹은 잠을 자고 다른 그룹은 연구실에서 밤새도록 해야 했습니다. 다른 두 그룹은 역순으로 수행했습니다. 밤새 잠을 자거나 깨어 있고 아침에 범죄 사진을 보았습니다.

실험의 두 번째 부분에서 참가자들은 그림이 실제로 보여 주는 것과 다른 진술이 포함된 내러티브를 읽습니다.

연구원들은 전체 실험 동안 수면이 부족한 학생들만이 범죄 사진에 있는 서술 텍스트의 잘못된 세부 정보를 보고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밤을 새기 전에 사진을 본 학생들은 잠을 자도록 허용된 학생들보다 잘못된 기억에 더 취약하지 않았습니다. 심리학자들은 8시간의 수면을 취하지 않는 것이 사고력에 해를 끼친다는 많은 증거가 있지만 우리가 사물을 기억하는 방식에 미치는 영향을 보고 싶었습니다.

캘리포니아 대학의 심리학자인 스티븐 프렌다(Steven Frenda)는 “최근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은 평균보다 적게 자고 만성적인 수면 부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수년 동안 나는 밤에 잠을 잘 때마다 원기 회복이 잘 될 때까지 지각과 기억이 흐릿해지는 것을 알아차렸습니다.”

여행하는 동안 잘 자
수면의 질은 기억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Frenda와 그의 동료들은 범죄 사진을 본 후 사진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읽은 수면 부족 사람들이 충분한 수면을 취한 사람들보다 사진의 잘못된 정보를 기억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물론 범죄 사실은 허위이며 고의적으로 가짜 증거를 유포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문서에는 도둑이 훔친 지갑을 바지 주머니에 넣었다는 내용이 나와 있고 사진에는 도둑이 코트 주머니에 지갑을 넣어두고 있는 모습이 나와 있습니다.

1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실험에 참여했고 그들은 4개의 그룹으로 나뉘어졌습니다. 두 그룹의 자원 봉사자는 실험실에 도착하자마자 일련의 사진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런 다음 한 그룹의 사람들은 잠을 자도록 허용된 반면 다른 그룹의 사람들은 실험실에서 밤새 깨어 있어야 했습니다.

나머지 두 그룹은 역순으로 수행됩니다. 그들은 잠을 자거나 밤새도록 깨어 있다가 아침에 범죄 사진을 봅니다. 연구원들은 실험의 모든 부분에서 수면이 부족한 학생만이 범죄 사진에 있는 텍스트 내러티브에서 잘못된 세부 정보를 보고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밤을 새기 전에 사진을 본 학생들은 잠을 자도록 허용된 학생들보다 잘못된 기억에 더 취약하지 않았습니다.

Frenda는 “우리의 발견은 장기간의 수면 부족이나 제한을 경험했을 수 있는 목격자의 신뢰성에 영향을 미칩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과학자들이 목격자의 기억이 정확하다는 것을 가장 잘 확인할 수 있는 증거 기반 지침을 법 집행 기관에 제공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충분한 수면은 기억 과정을 최적화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이는 지원자의 기억력을 평가하는 일련의 테스트에서 일관되었습니다. 그러나 부적절한 수면이나 장기간의 불면증이 잘못된 기억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거의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젊은이들 사이에서 자발적인 수면 중단이 선진국에서 보편화되었기 때문에 이것은 점점 더 관련성이 있습니다.

참조 출처: webmd.com, sleepducation.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