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수첩 보건의료

단거리 및 중거리 달리기 기술 가이드

독서시간: 3

육상에서 단거리 및 중거리 달리기는 많은 사람들이 가장 사랑하고 선택하는 활동 중 하나입니다. 단거리 달리기 기술에서 가장 빠른 속도를 달성하기 위해 수련자가 주의를 기울이고 모든 힘을 쏟아야 한다면 중거리 달리기는 더 많은 지구력, 속도 및 좋은 기술이 필요합니다. 다음 기사는 중거리 및 단거리를 적절하게 달리는 기술을 더 잘 이해하고 안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조깅 간단한 주제이지만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올바른 기술을 적용하고 집중이 필요합니다. 단거리 달리기 기술 또는 평균 거리는 다른 기간으로 나뉩니다.

1. 단거리 달리기 기술

단거리 달리기는 스프린트라고도 합니다. 단거리 달리기 기술

네 가지 기본 단계로 구성됩니다.

1.1. 출발 단계

실행하기 전의 첫 번째 단계입니다. 시작하는 방법에는 낮은 시작과 높은 시작의 두 가지가 있습니다.

  • 낮은 시작으로

실행 기술: 주자는 페달 앞에 똑바로 서서 천천히 내려와 손을 앞으로 내밀고 눈을 똑바로 세워야 합니다.

그런 다음 천천히 체중을 앞으로 옮기고 엉덩이를 들어 올리고 어깨를 앞으로 들어 준비하십시오. 뛰라는 신호에 온 힘을 다해 긴 보폭으로 앞으로 달린다.

  • 높은 시작 위치로

이 위치의 장점은 편안함입니다. 상체를 약간 앞으로 유지 1, 머리와 몸을 곧게 유지하고 팔을 이완할 수 있습니다.

1.2. 중거리 달리기 기술

확인하십시오 달리기 기술 올바른 방법으로 중기 단계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이전에 유지되었던 속도를 유지하면서 주의를 집중해야 합니다.

달리기 속도는 주로 두 다리의 각 백킥의 효율성에 달려 있습니다. 따라서 빠르고 강력하고 올바른 방향을 보장하기 위해 백 페달의 움직임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발이 땅에 닿을 때마다 손을 가볍게 잡고 어깨와 엉덩이를 앞으로 강하게 움직여야 합니다.

양 다리의 에너지를 절약하는 한 가지 방법은 주자가 올바른 방향으로 페달을 밟아야 하는 동시에 상체의 기울기와 양손의 움직임에 따라 뒤 페달을 조정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리어 킥에 관련된 근육은 적절하게 휴식을 취해야 하므로 발이 지면을 떠난 후 정강이 관성을 구부립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의사가 발을 더 ​​빠른 속도로 앞으로 가져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힘을 절약하려면 몸의 무게 중심이 떨어지는 지점 근처에서 앞쪽에 발판을 선택하여 정면 반응을 제한하십시오.

달리기 과정에서 손의 움직임은 다리의 달리기 단계에 비해 비틀거릴 필요가 있습니다. 손을 치지 않도록 신체 불균형 단계 주파수가 조정되도록 돕습니다.

달리기 속도와 호흡 단계를 부드럽게 결합하십시오. 달리는 속도가 빠르지 않다면 세 번 들이쉬고 세 번 내쉴 수 ​​있다. 빠른 속도로 달리면 호흡 2번의 들숨과 2번의 날숨으로 더 빨라야 합니다.

필요 호흡 입과 코로 숨을 깊게 들이마시고 적극적으로 하세요. 호흡을 유지하고 피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처음부터 심호흡을 하십시오. 산소 부족 너무 빨리 원인 탈진 한.

단거리 달리기 기술
적절한 근거리 달리기 기술을 보장하려면 시작 단계가 매우 중요합니다.

1.3. 마무리 단계까지 달려

목적지가 가까워지면, 단거리 달리기 기술 속도 유지에 모든 에너지를 쏟아붓고 결승선에 가까울 때는 15~20m 거리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이 단계는 백 페달링의 효과를 이용하기 위해 더 앞으로 기울어져야 합니다.

100m의 짧은 거리를 완주한 것은 상체의 일부가 결승선이 포함된 직선에 닿았을 때만 계산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마지막 단계에서는 가슴이 골라인에 닿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상체를 앞으로 구부려야 합니다. 또는 상체의 조화로운 전방 굽힘과 한 어깨가 결승선에 도달하도록 몸통 회전을 결합하여 어깨로 결승선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참고: 결승선까지 달릴 때 수련자는 몸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몇 걸음 더 달려야 합니다. 급정거를 피하면 균형을 잃고 넘어지고 다른 사람과 충돌할 수 있습니다.

2. 중거리 달리기 기술

평균 달리기 거리는 일반적으로 단거리 경주보다 길고 장거리 형태의 거리에 가깝습니다. 달리기 길이는 500 ~ 2,000m입니다.

중거리 달리기 기술 주자가 지구력을 높이고 달리기 속도를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폐 용적, 소비하다 하락 효과적, 심혈관 개선.

중거리 달리기는 또한 주자가 지구력, 속도 및 적절한 매너를 갖추어야 합니다. 중거리 달리기 기술 다음을 포함하여 3가지 주요 단계도 있습니다.

2.1. 출발 단계

우세한 발로 올바른 위치에 서 있으면 라인에 가깝고 다른 발은 뒤에 있습니다. 천천히 몸을 낮추고 앞으로 약간 기울이고 눈을 똑바로 세우십시오. 팔이 발과 함께 비틀거리게 하십시오.

명령이 들리면 모든 가속을 넣어 원하는 속도에 도달하십시오. 단, 중간 단계로 넘어가기 전에 속도를 늦출 필요가 있다.

2.2. 중간 실행 단계

중간에 상체를 약간 앞으로 기울이고 목과 얼굴을 자연스럽게 이완시킨 상태에서 달리기에 주의하십시오. 런닝 레그의 경우 에너지를 절약해야 하는 중간 단계이기 때문에 페달을 손으로 고르게 치면서 올바른 방향으로 페달을 밟아주세요.

2.3. 마무리 단계까지 달려

모든 거리에서 결승선은 스프린트입니다. 따라서 마지막 단계에서 몸을 빠르게 움직일 수 있도록 힘을 내기 위해 앞으로 몸을 기울이고, 팔을 세게 치면서 달리기 횟수를 늘리는 등 모든 힘을 쏟아야 할 때입니다. 그러나 몸이 피곤하다고 느끼면 서서히 천천히 달리기로 전환해야 하며,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갑자기 달리기를 멈추지 마십시오.

3. 달리기 기술을 향상시키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단거리 달리기, 거리 늘리기 이것은 몸의 속도를 점진적으로 높이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몸이 달리기의 강도에 적응하면 달리기 속도가 빨라지는 동시에 지구력도 좋아진다. 더 긴 거리를 달리면서 각 조깅 사이의 회복 시간을 점차적으로 줄여 인터벌 달리기의 강도를 높입니다.

  • 들숨 – 입과 코로 내쉬기

이는 호흡수가 안정되고 조깅할 때 신체가 충분한 산소를 공급하고 이산화탄소를 빠르게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조깅하면서 복식호흡

깊은 숨 복부는 장기에 산소가 풍부한 혈액의 흐름을 증가시켜 피로를 더 오래 예방합니다. 복식호흡 또한 진정 효과가 있고 집중력을 향상시키며 달리는 동안 사기를 높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