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하루 일과를 마친 후 모든 인간에게 수면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숙면을 취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묻는 질문은 자기 전에 무엇을 해야 합니까? 다음 기사에서는 숙면을 취하기 위해 잠자리에 들기 전에 해야 할 일을 독자들에게 소개합니다.
1. 합리적인 수면 자세를 선택하십시오
수면 자세 수면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편안함을 느끼기만 하면 어떤 자세로든 누워 있을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잘못된 자세로 눕게 되면 기상 후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머리, 목, 척추가 정상 위치에 있을 때 등을 대고 자는 것이 불면증 완화에 가장 좋은 것으로 간주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수면 패턴을 불편하게 생각하지만 의사가 모든 사람에게 권장하는 최상의 자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주 선택하는 일반적인 수면 패턴은 옆으로 눕는 것입니다. 이는 호흡을 제한하고 잠에서 깨면 관절이 아프고 요통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자세는 임산부의 혈액순환 개선을 위해서만 권장되며, 정상인에게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엎드려 눕는 자세는 몸에 가장 해로운 자세로 척추가 안정자세를 유지하지 않으면 목과 등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 반면에 관절과 근육에 가해지는 몸의 무게는 팔다리에 감각을 마비시킵니다.
2. 자기 전에 전자 기기를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두십시오.
휴대폰이나 컴퓨터와 같은 전자기기에서 방출되는 초록불 수면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들은 체온을 높이고 깨어 있는 기분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 코르티솔의 분비를 증가시킵니다. 따라서 잠들기 30분 전에는 신체가 더 쉽게 잠들 수 있도록 전자 기기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3. 자기 전에 화장실에 간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화장실에 가서 방광을 비워 더 편안하게 느끼고, 한밤중에 깨거나 소변을 봐야 해서 수면을 방해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한편, 자기 전에 물을 너무 많이 섭취하지 마십시오.

4. 자기 전에 간단한 운동을 한다
- 부드러운 운동: 자기 전 약 15분 정도 가벼운 운동을 하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 심사 숙고: 심사 숙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으로 잘 알려진 방법으로 잠들기 전 마음의 안정을 돕습니다.
- 좋은 일에 대한 생각: 꿈, 친구, 친척과의 행복한 추억 등 바라는 좋은 일들을 마음속에 그려보세요.
5. 식단 조절하기
저녁에 과식을 하게 되면 속이 더부룩하고 잠이 잘 오지 않는 원인 중 하나이기도 하다. 알코올이 함유된 음료나 카페인 수면 장애를 피하기 위해 취침 전 4시간 동안.
6. 수면에 도움이 되는 음식 사용
불면증의 원인 중 하나는 신체 마그네슘 결핍. 많이 함유된 식품을 추가해야 합니다. 마법 시금치, 아보카도, 신경계 및 근육 이완용 씨앗 등은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마그네슘은 상태를 개선합니다. 쥐 밤에 많은 사람들을 깨웁니다.
녹두에는 많은 산성 아민 그리고 트립토판 또한 숙면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7. 적절한 수면 공간 조정
침실 환경도 잠을 잘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요소입니다. 품질이 좋지 않은 오래된 매트리스에 누워 있으면 부드러운 매트리스로 잠을 잘 수 없을 것이라고 상상해보십시오. 일부 연구에서는 매트리스를 7년 이상 사용하지 않으면 수면 자세를 잘 지지하지 못한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또한, 조정해야 침실 온도 섭씨 26~28도 사이 공기 순환이 잘 되도록 해야 하며 잘 때 너무 밝지 않아야 합니다.
이상은 많은 분들이 ‘잠자기 전 해야할 일’에 대한 답을 드리기 위해 취침 전 해야할 일들입니다. 불면증이 있거나 오랫동안 잠을 잘 자지 못한다면 전문의의 진찰과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한다.
참조 출처: wedmd.com, livescienc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