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수첩 보건의료

약물이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어야 합니까?

독서시간: 2

과학은 많이 발전했지만 기억력 향상에 효과가 입증된 약물은 아직 없습니다. 약물은 주로 치매 환자를 치료하는 데 사용되며 정상인에게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기억상실증에는 어떤 약을 복용해야 할까요?

1. 기억상실증에는 어떤 약을 복용해야 하나요?

기억력 저하 노년층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질환입니다. 그러나 이 상태는 다양한 원인(감염, 뇌 손상, 질병 등)으로 인해 젊은 사람들에게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백치, 뇌졸중,…). 노년기의 기억 상실 상태는 일반적으로 단어의 느린 기억, 이전 사건의 시간을 기억할 수 없음, 집으로 가는 길을 잊음, 혼란, 물건을 잘못 놓은 것과 같은 징후와 함께 점진적으로 발생합니다. 위치,… 또한, 기억 장애 사람에서도 만날 수 있는 대주, 남용 진정제, 수면을 유도합니다. 치매는 진행성 기억장애로 알츠하이머, 별도의 처방에 따라 치료해야 합니다.

기억상실증에 어떤 약을 먹나요?? 기억 상실 환자에게 일반적으로 처방되는 일부 약물 그룹은 다음과 같습니다.

  • 우울증 치료제: 타크린, 도네페질, 리바스티그민, 갈란타민. 그들은 아세틸콜린 수준을 증가시키기 위해 작동합니다 – 신경 전달 물질(학습과 기억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물질)을 증가시킵니다. 당뇨병 환자에게 사용되는 활성 성분 메만틴 알츠하이머 손상으로부터 뇌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중등도에서 중증;
  • 말초 혈관 확장제 및 뇌 활성화제: Flunarizine, co-dergocrine, isoxsuprine, naftidrofuryl, nicergoline. 특히, 은행나무는 천연 은행잎 추출물로 인해 종종 권장됩니다.
  • 신경 강장제: 이데베논, 피라세탐, 피리티놀. 그들은 저산소증으로부터 뇌를 보호하고 뇌 포도당 소비를 증가시킵니다. 그러나 간 및 신장 질환이 있는 환자는 이 약을 복용해서는 안 된다. 일부 부작용은 또한 환자가 약물 사용 중에 모니터링하도록 의사가 경고합니다.
  • 비타민 A, D, E: 알츠하이머 병의 발병을 늦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기억상실증에는 어떤 약을 먹어야 하나요?
“기억 상실을 위해 어떤 약을 복용해야 합니까?”라는 질문에 대한 답은 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

2. 약물이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어야 합니까?

전문가들에 따르면 과학은 매우 발달했지만 현재 효과가 입증된 약물은 없습니다. 기억력 향상. 약물만이 사용된다. 기억 상실 질환의 치료 그리고 그들은 정상적인 사람들에게도 작동하지 않습니다. 기억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뇌 강장제를 구입하는 것은 완전히 잘못된 것입니다. 사용자의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가 주의 깊게 배우지 않고 어린 아이나 연로한 부모에게 뇌 강장제를 투여하거나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등의 조치를 취하면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의 건강에 매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이러한 약물이 신경 강장제로 간주되어 전형적인 병리학 적 사례에만 명확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정상적인 건강한 사람에게는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매일 약을 복용하더라도 신경 흥분, 심혈관계 활동의 변화, 운동계, 장의 활동 변화 – 시스템 다이제스트와 같은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연령 관련 기억 상실에 대한 특별한 치료법은 없습니다. 의사가 처방한 약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적절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동시에 환자는 휴식을 취하고 긴장을 풀고 적당히 생활하고 알코올 남용을 피하고 카페인. 또한, 연령 관련 기억 상실 환자는 여전히 활동적이어야 합니다. 운동을, 스트레스를 줄이고 기억력 감퇴를 늦추기 위해 건강한 사회 활동에 참여하십시오. 특히 기억상실증이 있는 사람은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약물을 사용하려면 환자 가족의 세심한 감독이 필요합니다.

기억 상실 질환이 있는 사람은 의사의 처방에 따라 약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건강한 경우에는 더 심각한 결과를 피하기 위해 기억력 향상 약물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