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수첩 일반건강

염증성 장 질환에서 진행성 당화 최종 생성물 축 및 2019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수용체

독서시간: 5

게시자: Master, Doctor Mai Vien Phuong – 위장 내시경 의사 – 건강검진 및 내과 – Vinmec Central Park International General Hospital.

많은 임상 기관에서 최종 당화 산물 축(최종 당화 산물 수용체)의 활성화를 위한 수용체의 중요한 역할을 뒷받침하는 강력한 증거가 있습니다. 2019년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이 시작된 이후로 염증성 장질환(IBD)과 같은 염증성 소화 장애에서 급성 호흡기 증후군 코로나바이러스 2(SARS-CoV-2) 감염의 위험과 관리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유행 기간 동안 수집된 임상 데이터에 따르면 염증성 장 질환 환자는 SARS-CoV-2에 감염되거나 더 심각한 감염 과정이 진행될 위험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1. 개요

많은 임상 기관에서 최종 당화 산물 축(최종 당화 산물 수용체)의 활성화를 위한 수용체의 중요한 역할을 뒷받침하는 강력한 증거가 있습니다. 일이 생기기 시작한 이후로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 2019다음과 같은 염증성 위장 장애에서 급성 호흡기 증후군 코로나바이러스 2(SARS-CoV-2) 감염의 위험 및 관리에 대한 우려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염증성 장 질환 (IBD). 그러나 대유행 기간 동안 수집된 임상 데이터에 따르면 염증성 장 질환 환자는 감염 위험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스 코로나 바이러스 2 또는 더 심각한 감염이 발생합니다.
대유행 기간 동안 발표된 데이터에 따르면 염증성 장 질환은 코로나바이러스 2에 감염되거나 중증 급성 호흡기 증후군 발병 위험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전염병 더 무거운.

이러한 발견은 염증성 장질환을 위장관의 만성 염증 상태로 볼 때 어떤 면에서는 의외의 결과이다. 에서 저자들은 수용체가 향상된 당화 최종 생성물 축을 활성화하는 방법과 레닌-안지오텐신 시스템과의 누화가 수용체와 수용체 모두의 가용성 형태의 높은 발현에 의해 어떻게 방해되는지 논의합니다. 및 안지오텐신 전환 효소 2.

2. 코로나바이러스 2(SARS-CoV-2)의 출현

2019년 말에 중국은 여러 사례를 보고했습니다. 심한 폐렴 정의되지 않은 이유. 이에 따라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을 유발하는 코로나바이러스가 이후 원인 병원체로 확인됐다. 전 세계적으로 급속한 확산으로 인해 세계보건기구(WHO)는 2020년 1월 30일 코로나바이러스 질병 2019(COVID-19)를 팬데믹으로 확인했습니다..

그만큼 코로나19의 주요 증상 하기도에 영향을 미쳐 다음과 같은 높은 사망률의 합병증을 유발합니다. 급성 호흡기 장애 증후군. 그러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SARS-CoV-2 감염의 위장(위장관) 증상은 COVID-19 발병 환자의 일반적인 임상 증상입니다.

SARS-CoV-2는 막횡단 ACE2 분자를 바이러스 세포 진입을 위한 수용체로 사용합니다. 생리학적 조건에서 상피 ACE2는 여러 조직에서 널리 발현됩니다. 그러나 회장 말단과 결장에서 상피 ACE2의 발현은 생체 내에서 가장 높은데, 이는 COVID-19 환자가 일부 위장 증상을 경험하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SARS-CoV-2 감염의 위험과 관리에 대한 우려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소화 장애 염증성 장 질환과 같은 염증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따라서 염증성 장 질환은 다음을 포함하는 만성 장 질환입니다. 크론병 (CD) 및 궤양 성 대장염, 만성 및 재발성 장염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SARS-CoV-2 대유행이 시작된 이후 IBD 환자는 SARS-CoV-2 감염의 심각성과 부작용에 대해 고위험군으로 간주되었습니다.

그러나 대유행 기간 동안 제시된 임상 데이터에 따르면 염증성 장 질환 환자는 SARS-CoV-2에 감염되거나 더 심각한 감염 과정으로 발전할 위험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임상 및 실험 증거의 강력한 기반은 많은 만성 염증성 질환에서 최종 당화 최종 생성물(RAGE) 수용체 활성화의 중요한 역할을 설명합니다. 보다 최근에, SARS-CoV-2 감염의 임상 과정에서 중요한 기여 인자로서 진행된 당화 최종 생성물 수용체 축 활성화의 역할이 문서화되었습니다.

염증성 장 질환
코로나바이러스,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유발

3. 고급 당화 최종 생성물 수용체 축

1992년에 처음 기술된 고급 당화 최종 생성물 수용체는 고급 당화 최종 생성물(AGE)에 결합할 수 있는 단일 유형 I 막관통 단백질입니다. 이 분자는 현재 패턴 인식 수용체로 간주되고 만성 염증 및 면역 반응의 중심 매개체로 간주되는 세포 표면 수용체의 면역글로불린 슈퍼패밀리에 속합니다.

고급 당화 최종 생성물 수용체는 일반적으로 폐를 제외하고 많은 세포 유형 및 조직에서 낮은 수준으로 발현됩니다. 그러나 이 발현은 염증 상태에서 상당히 증가합니다.

고급 당화 최종 생성물 수용체의 막횡단 형태 외에도, 이 수용체의 몇 가지 가용성 동형체(고급 당화 최종 생성물 수용체)는 대체 접합 또는 다른 막 결합 프로테아제의 작용에 의해 생성됩니다. 예에는 메탈로프로테이나제-9(MMP-9), 디스그린 메탈로프로테아제(ADAM)-10 및 ADAM-17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가용성 변이체는 리간드에 대한 미끼 수용체로 작용할 수 있으므로 막 고정된 전체 길이의 고급 당화 최종 생성물 수용체와의 상호 작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고급 당화 최종 생성물 수용체의 높은 생체 이용률은 고급 당화 최종 생성물 수용체의 풀타임 활성화로 인한 염증 반응을 감소시킵니다. AGE 외에도 고급 당화 최종 생성물 수용체는 이동성이 높은 경보틴 그룹 1(HMGB1), S100 단백질 계열의 구성원, 글리코사미노글리칸 및 아밀로이드 β 펩티드를 비롯한 많은 다른 리간드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4. 고급 당화 최종 생성물 수용체 활성화 신호 경로

리간드에 의한 고급 당화 최종 생성물 수용체의 관여로 인해 다중 신호 전달 경로가 활성화됩니다. 구체적으로, 에는 활성 산소종, p21ras, 세포외 신호 조절 단백질 키나제 1/2(p44/p42) 미토겐 활성화 키나제(MAP), p38 및 스트레스 활성화 단백질 키나제/c-Jun N-말단 키나제 활성화가 포함됩니다. 미토겐 단백질 키나제, rhoGTPase, 포스포이노시톨-3 키나제 및 야누스 키나제/시그널링 프로브. 게다가, 핵 인자-카파B(NF-κB), AP-1 및 신호 변환기의 활성화와 같은 중요한 염증 결과를 갖는 전사 경로의 활성제, 전사-3의 활성제.

실제로 고급 당화 최종 생성물 수용체 축은 전염증성 유전자 발현의 활성화뿐만 아니라 염증 자극이 NF-κB를 활성화하여 발현을 유도하는 활성 릴레이 루프를 신호합니다. 응답.

5. 염증성 장질환에서 최종 당화산물 수용체 축 활성화

초기에 진행성 당화 최종 생성물 수용체 축의 활성화는 다음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당뇨병의 합병증 미세혈관 및 대혈관 합병증으로. 그러나 진행성 당화 최종 생성물 수용체가 많은 만성 염증성 질환에 연루된 중요한 분자라는 증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많은 기본 분자 기전이 질병의 발병 및 지속과 관련되어 있으며, 특히 IBD 환자에서 발견되는 강력한 전염증 신호를 촉진하는 기전이 있습니다. 특히, 일부 증거는 IBD 환자, 특히 염증 부위에서 장세포에 대한 최종 당화 산물 수용체 및 리간드의 발현 증가를 시사합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진행성 당화 최종 생성물 수용체 리간드 HMGB1 및 S100 단백질 패밀리의 구성원의 방출이 염증 조건 하에서 증가된다는 점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고급 당화 최종 산물 수용체 관련은 장 손상 및 염증 환경의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염증성 장 질환
고급 당화 최종 생성물 수용체는 단일 막횡단 단백질입니다.

6. 염증성 장질환 환자의 MMP-9 및 ADAM17 인자 수치 상승

특히, 염증성 장 질환 환자에서 MMP-9와 ADAM17의 증가된 수준이 보고되었으며, 두 메탈로프로테아제는 진행성 당화 최종 생성물 수용체 방출에 관여합니다. 따라서, 진행성 당화 최종 생성물 수용체 수준을 증가시키고 염증성 장 질환 환자에서 축 활성화된 진행성 당화 최종 생성물 수용체에 의해 유도된 염증 반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현재, 많은 임상 환자에서 진행성 최종 생성물 수용체 수준의 증가가 진행성 최종 생성물 수용체 활성화에 의해 매개되는 염증 반응 감소와 상관관계가 있다는 사실을 뒷받침하는 많은 설득력 있는 증거가 있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CD147은 염증성 장질환을 비롯한 많은 임상 환자에서 상피 염증에 유의하게 기여한다는 점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하며, 최근에는 SARS-CoV-2에 대한 수용체로 작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진행성 당화 최종 생성물 수용체 활성화에 의해 매개되는 염증 반응의 억제는 CD147의 발현을 감소시켰다.

7. 염증성 장질환에서 레닌-안지오텐신 시스템의 균형 유지

최근 연구에 따르면 회장과 결장을 가로지르는 레닌-안지오텐신 시스템 경로의 주요 구성 요소의 발현이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장은 레닌-안지오텐신 시스템 경로의 불균형에 특히 민감한 기관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구성 요소의 조절 장애는 염증성 장 질환 환자에서 잠재적인 염증 및 섬유화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특히, 여러 연구에서 ACE2의 장 발현이 염증성 장 질환 환자의 섬유증과 반비례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또한, Ang(1-7)은 MasR을 통해 결장 섬유아세포 콜라겐 분비를 개선했습니다. 또한, 안지오텐신 수용체 차단제와 ACE 억제제 전 염증성 사이토 카인을 감소시키고 대장염을 개선하며 염증성 장 질환 환자의 합병증, 수술 및 입원률을 낮추는 것으로보고되었습니다.

COVID-19 대유행은 전 세계 의료 시스템에 100년 만에 최악의 도전입니다. 중증도와 사망률은 기저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서 가장 높습니다. 따라서 SARS-CoV-2가 염증 환경의 만성이 질병 발병 기전의 일부인 많은 임상 기관에서 염증을 구체적으로 촉진할 수 있는 방법을 이해하기 위한 특별한 노력이 이루어졌습니다. IBD 환자에서 설명된 특정 염증 상황에 기초하여 진행성 당화 최종 생성물 수용체 축의 활성화와 레닌-안지오텐신 시스템의 불균형이 장내 염증 악화에 기여하는 중요한 요인인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팬데믹 기간 동안 수집된 데이터에 따르면 IBD 환자는 SARS-CoV-2에 감염될 위험이 증가하지 않으며 더 심각한 감염 과정이 진행되지도 않습니다.

고급 당화 최종 생성물 수용체 축 활성화는 리간드에 대한 미끼 역할을 하는 가용성 수용체의 높은 생체이용률에 의해 방지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가용성 ACE2는 특히 ACE/Ang II/AT1R의 바이러스 매개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고급 당화 최종 생성물 수용체 축 전환을 방지함으로써 최종 당화 산물 수용체 축 활성화 감소에 기여하는 또 다른 요인인 것으로 보입니다. 좁은 길. 따라서 COVID-19 염증성 장 질환 환자에서 최종 당화 생성물 수용체 축의 활성화는 위험한 접촉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

참고문헌

Rojas A, Schneider I, Lindner C, Gonzalez I, Morales MA. 염증성 장 질환의 고급 당화 최종 산물 축 및 코로나바이러스 질병 2019에 대한 수용체: 위험한 연락관? 월드 J 위장 엔테롤 2021년; 27(19): 2270-2280 [DOI: 10.3748/wjg.v27.i19.2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