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수첩 영양소

심장병이 있는 사람들을 위한 식단

독서시간: < 1

Phan Nguyen Thanh Binh 박사가 작성한 기사 – Vinmec Central Park International General Hospital 소아과 – 신생아과

위험인자(고혈압, 이상지질혈증, 당뇨병, 흡연, 좌식 등) 조절과 식이조절은 심혈관 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있어 중요한 원칙입니다.

1. 체중 조절

지방 중심 비만 또는 중심 비만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환자는 이상적인 체중을 달성하고 유지하기 위해 균형 잡힌 합리적인 식단이 필요합니다(BMI 21-22). 비만인은 영양을 제한하고 500-1000kcal/day를 줄이고 적절한 운동으로 조정해야 합니다. 안전한 체중 감량.

2. 다이어트

지방

지방은 하루 총 에너지의 15-20%를 차지해야 하며 포화 지방산(지방, 버터, 패스트푸드, 산업 식품 등에서 발견됨)의 양이 총 에너지의 10%를 초과하지 않아야 합니다. 콜레스테롤 <300mg/일. 식물성 기름(올리브유, 대두유, 해바라기씨유, 유채씨유,…) 동물성 지방 대신. 단백질이 많고 지방이 적은 식품을 선택하십시오: 살코기, 지방, 가금류, 생선, 특히 심장 건강에 좋은 오메가 3가 풍부한 심해어, 무지방 또는 저지방 유제품, 콩 및 완두콩,…

단백질

혼합해야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의 조합 식이 콜레스테롤을 잘 조절하기 위해.

포도당

탄수화물은 하루 총 에너지의 55~60%를 차지해야 합니다.

현미, 배아미, 보리, 현미빵, 흑빵 등 … 음식이 많이 들어있는 통곡물을 고르는 것이 좋다. 섬유비타민과 미네랄은 혈압과 심박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섬유

섬유소는 하루에 400-500g의 야채와 100-200g의 과일에서 20-25g의 섬유질이 필요합니다. 섬유소는 장에서 혈액으로 콜레스테롤 흡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식후 당의 흡수를 느리게 하여 변비를 예방합니다.

심장병에 무엇을 먹을까?
심장병이 있는 사람은 섬유질을 늘려야 합니다.

비타민과 미네랄

견과류, 통곡물에는 섬유질, 비타민(B1, B2, B3), 미네랄(마그네슘, 인, 셀레늄, 아연, 철)이 함유되어 있어 혈압과 심장병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야채와 과일에는 다량의 비타민 A, C, 베타카로틴 및 플라보노이드, 이러한 물질은 항산화제 역할을 하며 염증 위험을 줄여 심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소금

소금 섭취량은 하루 5g을 초과해서는 안됩니다.

짠 음식을 제한하십시오.

소금, 조미료, 액젓, 간장을 줄이십시오.

액젓, 건어물, 춘권, 간장, 고수, 장아찌, 소금에 절인 양배추, 통조림, 라면, …

과일을 먹을 때 소금을 넣지 마십시오. 식사와 함께 디핑 소스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3. 생활 방식의 변화

  • 신체 활동을 늘리고 연령과 건강 상태에 적합한 스포츠를 연습하십시오. 1회 20~30분, 주 3~5회, 걷기, 자전거 타기, 수영, 신체운동, 집안일, 가꾸기 등 심혈관질환에 적합한 가벼운 운동을 해야 한다.
  • 불안과 스트레스 감소
  • 술을 마시지 마십시오
  • 금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