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수첩 뷰티케어

피부의 pH는 얼마이며 정상은 얼마입니까?

독서시간: 3

피부 pH도 건강한 피부를 평가하는 기준 중 하나라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으며, pH 밸런스를 맞춰주는 스킨케어 제품이 아름다운 피부의 비결이 될 것이다. 그렇다면 피부의 pH는 얼마이고 어느 정도 안정되어 있습니까?

1. pH란? 피부 pH란?

“pH”라는 용어는 “수소의 잠재력”을 나타냅니다. 이 매개변수는 수용액에서 수소 이온의 활성을 나타냅니다. 수소는 물의 2/3를 구성하고, 물은 화학식 H2O를 갖는 2개의 수소 분자와 1개의 산소 분자입니다.

용액의 pH는 0-14의 숫자 척도로 표시됩니다. 7 미만(중성 pH 수준)은 산성으로 간주되고 반대로 pH가 7보다 큰 모든 것은 알칼리성으로 간주됩니다. 예를 들어 레몬 주스의 pH는 2로 매우 산성인 반면 암모니아는 pH 12로 매우 알칼리성(염기성이라고도 함)입니다.

피부의 표면과 최상층도 자연적으로 산성입니다. 그러므로, 얼굴 피부 pH 선택할 때 염두에 두어야 할 요소이기도 합니다. 적합한 스킨 케어 제품. pH 수준이 다르기 때문에 각 피부는 다른 스킨 케어 제품과 호환됩니다. 범위에 대한 연구에도 불구하고 정상 피부 pH pH4와 pH7 사이의 다양한 참조 번호를 제공하며 가장 지지되는 결과는 평균 피부 pH 4.7을 인식합니다.

그러나 값 정상 피부 pH 또한 성별 및 연령과 같은 주제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남성의 피부는 여성의 피부보다 더 산성인 경향이 있습니다. pH 다 또한 나이가 들면서 증가합니다. 그래도 여전히 산성입니다. 출생 시 pH 중성인 신생아의 피부는 몇 주 이내에 산성이 됩니다.

2. 피부 pH는 피부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피부는 신체에서 가장 큰 기관입니다. 피부의 기능은 산성 맨틀과 같은 표면의 보호막입니다. 산성 맨틀은 땀, 콜레스테롤, 효소, 피부 자체 오일 등 피부에서 배출되는 천연 성분과 작용하여 외부 위협으로부터 피부 표면과 하층을 보호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외상, 화상의 경우 피부가 연속성을 잃으면 신체, 특히 미생물을 쉽게 공격하여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관문”입니다. 부패.

다른 한편으로, 피부의 산성 pH는 또한 지역 미생물군집의 균형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산성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하는 것은 이러한 유익한 박테리아이며, 이로 인해 유해한 병원체가 성장하고 빠르게 파괴되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듭니다.

심한 경우 피부의 pH가 지속적으로 교란되어 일반적인 피부 질환과 물로 씻을 때 건조함과 당김을 포함하여 많은 피부 문제를 일으키거나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비누는 고알칼리성입니다. 피부의 저항력이 약해지더라도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는 요인에 피부가 취약해지고, 습진, 발적 및 증가된 감도.

좌창
피부의 pH가 적절하지 않으면 피부가 여드름이 나기 쉽습니다.

3. 스킨케어 제품 사용 시 피부 pH의 역할

피부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문제를 피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스킨케어 제품을 찾고 있습니다. pH 다, 그러나 모든 제품에 pH 수준이 표시된 것은 아닙니다.

진실은 대부분의 고급 스킨 케어 제품이 씻어낼 때 피부의 pH 균형을 유지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어떤 제품을 피부에 바르면 피부의 정도에 약간의 붕괴의 위험이 있습니다. 정상 피부 pH, 물질 사용 등으로 인해 죽음의 셀을 죽이다 pH가 3.6인 AHA 또는 BHA를 함유하거나 자외선 차단제 pH 7.5의 미네랄 함유 pH 다 이것은 일시적일 뿐입니다. 피부는 보통 1시간 이내에 자연적으로 정상 pH로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더 산성인 스킨 케어 제품은 피부가 필수 물질을 생성하도록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되며, 피부는 더 부드럽고 유연하며 수분을 공급받아 보일 것입니다.

반면에 너무 산성(pH 2.5 이하) 또는 너무 알칼리성(pH 8 이상)인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의 pH에 ​​더 큰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때 피부가 회복되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립니다. pH 다 정상으로 돌아갑니다.

4. 인기 스킨케어 제품의 pH 값

시중에 나와있는 대부분의 스킨케어 제품들은 pH 다 얼굴. 그러나 각 제품의 pH에 ​​대한 특정 매개변수에는 때때로 큰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특히 많은 제품을 동시에 결합해야 하거나 피부가 손상될 때 올바른 선택을 하기 위해 인기 있는 스킨케어 제품의 pH 값을 알아야 합니다. .

  • 메이크업 리무버 용액: pH 4.5–7
  • 토너: pH 5–7
  • 자외선 차단제: pH 5–7.5
  • AHA 및 BHA 각질 제거제: pH 3.2–3.9
  • 모이스처라이저: pH 5~7
  • 혈청: pH 4–6
  • 보조 제품 비타민 C (아스코르빈산): pH 2.6–3.2
  • 레티놀 제품: pH 3,7~5
크림을 바르다
화장품마다 피부 타입에 맞는 pH가 다르기 때문에

요컨대, 얼굴 피부 pH 아름답고 건강한 피부를 가지기 위해 주의해야 할 중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피부과 문제로 고민하고 있다면 피부의 pH 균형을 맞추는 것이 피부 손상을 빠르게 교정하는 열쇠가 될 수 있습니다. 건성이든 지성이든 좌창, 피부과 전문의의 조언은 피부에 가장 가까운 pH의 스킨 케어 제품을 선택하여 피부가 그 가치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정상 피부 pH 당연히.

올바른 스킨 케어 제품을 선택하면 건강한 피부를 얻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건강, 영양,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 KrHow.com 여성의 뷰티와 스킨케어의 모든 이슈를 공유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웹사이트의 정보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면 올바르고 유용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참조: pubmed.ncbi.nlm.nih.gov – puracy.com – paulaschoice.com – int.eucer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