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수첩 일반건강

코로나바이러스 2 환자의 염증성 장질환에서 레닌-안지오텐신 시스템의 역할

독서시간: 4

게시자: Master, Doctor Mai Vien Phuong – 위장 내시경 의사 – 건강검진 및 내과 – Vinmec Central Park International General Hospital.

많은 임상 기관에서 최종 당화 산물 축(최종 당화 산물 수용체)의 활성화를 위한 수용체의 중요한 역할을 뒷받침하는 강력한 증거가 있습니다. 2019년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이 시작된 이후로 염증성 장질환(IBD)과 같은 염증성 소화 장애에서 급성 호흡기 증후군 코로나바이러스 2(SARS-CoV-2) 감염의 위험과 관리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1. 레닌-안지오텐신 시스템이란 무엇입니까?

레닌-안지오텐신 시스템 (레닌-안지오텐신 시스템)은 염증, 섬유증 및 세포 증식에 ​​대한 반대 효과를 매개하는 두 가지 상보적 경로에 의해 조절되는 호르몬 시스템입니다. 따라서 두 경로의 균형은 심혈관, 신장 및 호흡기 시스템과 같은 여러 시스템 간의 전염증성 또는 항염증성 상태를 결정합니다.

고전적 경로는 ACE, 안지오텐신 II(Ang II) 및 클래스 II 수용체 1(AT1R)에 의해 매개되어 산화 스트레스 및 스트레스 nitrosatives, 사이토카인 및 세포 부착 분자의 유도, NF-κB와 같은 전사 인자의 활성화. 대조적으로, 대체 경로는 주로 AT1R의 조절자인 AT1R 활성화의 반대 효과를 유도하는 ACE2, Ang(1-7) 및 그의 Mas 수용체(MasR)에 의해 매개됩니다. 에이스의. / 중앙 II / AT1R. ACE 및 ACE2는 폐, 신장 및 혈관과 같은 여러 조직에서 풍부하게 발현됩니다. 그러나 회장과 결장의 브러시 경계는 두 효소의 발현이 가장 높은 조직 중 하나였습니다. 두 효소 모두 안지오텐신을 절단하여 다른 부산물을 생성하고 레닌-안지오텐신 시스템의 두 경로 사이의 균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2. 염증성 장 질환에서 레닌-안지오텐신 시스템의 균형

최근 연구에 따르면 회장과 결장을 가로지르는 레닌-안지오텐신 시스템 경로의 주요 구성 요소의 발현이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장은 레닌-안지오텐신 시스템 경로의 불균형에 특히 민감한 기관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구성 요소의 조절 장애는 IBD 환자에서 잠재적인 염증 및 섬유화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특히, 여러 연구에서 ACE2의 장 발현이 염증성 장 질환.

또한, Ang(1-7)은 MasR을 통해 결장 섬유아세포 콜라겐 분비를 개선했습니다. 더, 지오텐신 수용체 차단제 그리고 ACE 억제제 점막의 전염증성 사이토카인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보고되었으며, 대장염 염증성 장 질환 환자의 합병증, 수술 및 입원 비율을 낮추고 개선합니다.

3. ACE2의 생체이용률

일반적으로 ACE2는 Ang II를 Ang 1-7 펩타이드로 분해하여 레닌-안지오텐신 시스템의 염증 유발 경로의 활성화를 방지합니다. 그러나 SARS-CoV-2는 ACE2를 가로채고 이를 사용하여 숙주 세포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특히, 염증성 장 질환 환자에서 가용성 ACE2의 높은 생체이용률이 보고되었으며, 이는 주로 이러한 환자에서 관찰된 ADAM17 수준의 증가 때문입니다. 따라서 미끼 수용체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사스 코로나 바이러스 2 그리고 반대 효소에 의한 공격을 피하십시오.

이것은 진보된 당화 최종 생성물 수용체 대사를 위한 새로운 리간드-독립적 메커니즘이 Ang-II에 의한 AT1R 활성화 후에 발생하는 것으로 최근에 보고되었다는 점을 고려하면 특히 중요합니다. 따라서 염증 매개체의 NF-B 의존적 발현을 유도합니다.

레닌-안지오텐신 시스템
레닌-안지오텐신계(renin-angiotensin system)는 호르몬계

4. SARS-COV-2에 감염된 염증성 장질환에서 최종 당화수용체 축 활성 및 레닌-안지오텐신계 균형

예상되는 것과는 달리 염증성 장 질환의 병태생리와 관련하여 현재 해당 환경의 IBD 환자에서 더 나쁜 임상 결과의 위험이 증가한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코로나 19 감염병 유행. 염증성 장 질환의 병태생리학에서 진행성 당화 최종 생성물 수용체 축의 역할은 다양한 보고서에 의해 제안되었습니다. 진행된 당화 최종 생성물 수용체 및 HMGB1 및 S100 단백질 패밀리의 일부 구성원과 같은 일부 진행된 당화 최종 생성물 수용체 리간드의 결장 발현은 환자의 염증성 장 질환에서 유의하게 더 높았다. 또한 이 수용체는 조절되지 않고 잘못 지시된 COVID-19 염증 반응의 주요 기여자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 시나리오에는 균형추를 추가해야 합니다: 가용성 고급 당화 최종 생성물 수용체. 이 분자는 염증성 장 질환 환자에서 고도로 발현되는 MMP-9와 ADAM17의 작용에 의한 막 고정 진행성 최종 생성물 수용체의 선택적 스플라이싱 또는 엑토도메인 절단에 의해 생성됩니다. 따라서, 가용성 진행성 최종 생성물 수용체의 높은 생체이용률은 진행된 당화 최종 생성물 수용체 활성화를 감소시킬 수 있다. 염증성 장 질환 환자의 염증이 있는 장 점막에 수용체와 리간드가 풍부함에도 불구하고.

5. 염증성 장질환 환자의 염증성 장질환은 SARS-CoV-2 유입에 유리한 조건이 될 수 있다

다른 한편으로, 위장관, 특히 염증성 장 질환이 있는 환자에서 ACE2의 높은 발현은 이 조직을 특히 감염성 영양 틈새로 만듭니다. 사스 코로나 바이러스 2. 또한, SARS-CoV-2의 진입에 의한 ACE2의 고갈은 염증성 ACE/Ang II/AT1R 경로에 유리한 강력한 레닌-안지오텐신 시스템 불균형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관찰은 IBD 환자의 염증이 있는 장이 SARS-CoV-2 진입을 위한 최적의 관문을 제공하여 COVID-19가 발병한 IBD 환자의 임상 결과가 좋지 않음을 시사합니다.

그러나 이 추정되는 시나리오는 또한 ADAM17에 의한 막 결합 ACE2의 배출에 의해 염증성 장 질환 환자에서 증가하는 ACE2의 가용성 형태라는 중요한 대위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Ang II에 의한 AT1R의 활성화가 가용성 형태의 막과 관련된 ACE2 고갈의 유지에 의해 방지되기 때문에 진행된 당화 최종 생성물 수용체에 대해 설명된 비동족 대사 메커니즘을 고려하면 특히 중요합니다.

6. 염증성 장질환 환자의 코로나19 위험 증가에 대한 전신 면역억제제 사용의 역할

IBD 환자에서 전신 면역억제제 사용이 IBD 환자의 COVID-19 위험 증가와 관련이 없다는 증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염증성 장질환에서 약물 치료의 주요 목표는 염증 수준을 낮추는 것임을 명심해야 합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신호 전달 경로를 방해하는 것 외에도 현재 치료에 사용되는 많은 약물은 진행된 당화 최종 산물 수용체 발현과 진보된 당화 최종 산물 수용체 리간드, 특히 HMGB1의 HMGB1 및 S100 단백질 계열 구성원의 생체 이용률을 감소시킵니다. 및 S100. 실제로 일부 저자는 특히 COVID-19의 임상 과정에서 관찰되는 사이토카인 활성의 간섭을 통해 SARS-CoV-2 감염에 대한 염증성 장 질환 치료의 가능한 보호 역할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또한 IBD 환자는 높은 자가 관리 기준을 가지고 있으며 좋은 영양을 유지하고 질병을 통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단을 따릅니다. 이러한 식단 중 일부는 저연령 식단과 관련이 있으며, 이는 최종 당화 수용체 활성화에 의해 매개되는 염증유발 장 조직의 감소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레닌-안지오텐신 시스템
염증성 장질환 환자에서는 다양한 전-염증 기전이 활성화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7. SARS-CoV-2에 감염된 염증성 장질환 환자에서 염증 기전이 활성화된다

그 중 진행성 최종 당화 산물(고급 당화 최종 산물 수용체)에 대한 수용체 과발현과 이의 풍부한 리간드는 축의 지속적인 활성화를 유도할 수 있으며, 이는 또한 쥐 육종의 염증 불균형에 의한 비동족 기전에 의해 촉진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은 2019년 코로나바이러스 질환 환자에서 염증성 장 질환(염증성 장 질환)의 악화 과정에 중요한 기여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다른 요인이 기여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고급 당화 최종 생성물 수용체와 효소 전환 안지오텐신 2 둘 다. 가용성 안지오텐신 2 전환 효소는 진입을 방해할 수도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2 원인 급성호흡기증후군 상피 세포에서 심각합니다.

또한 염증성 장 질환이 있는 모든 환자는 아니지만 대부분은 염증을 조절하기 위해 약물을 투여받고 있습니다. 염증성 장질환 환자는 식단에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며 식단에서 최종 당화산물의 섭취도 제한됩니다.

()

참고문헌

Rojas A, Schneider I, Lindner C, Gonzalez I, Morales MA. 염증성 장 질환의 고급 당화 최종 산물 축 및 코로나바이러스 질병 2019에 대한 수용체: 위험한 연락관? 월드 J 위장 엔테롤 2021년; 27(19): 2270-2280 [DOI: 10.3748/wjg.v27.i19.2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