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수첩 소아청소년과

재감염 위험이 있는 어린이의 HCV 치료

독서시간: 3

게시자: Mai Vien Phuong – 검사 및 내과 – Vinmec Central Park International General Hospital

간 이식 전후에 직접 작용 항바이러스제로 HCV를 치료한 결과 이식 결과가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간이식 후 면역억제 요법의 유형은 직접 작용 항바이러스 요법에 대한 반응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치료 중 칼시뉴린 억제제 최저 농도의 변동은 이식편 면역 매개 기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로 인한 만성 감염 B 형 간염 바이러스 (HBV) 및 바이러스 C 형 간염 (HCV)는 전 세계적으로 진행성 간 질환 및 사망의 주요 원인입니다. 소아에서는 양성 감염으로 간주되지만 성인이 될 때까지 지속되는 것은 확실히 문제입니다.

1. 재감염 위험이 있는 어린이의 HCV 치료

직접 작용 항바이러스제(DAA)의 출현은 건강한 어린이뿐만 아니라 동반 질환이 있는 어린이의 HCV 박멸에 대한 치료 접근 방식을 완전히 바꾸어 놓았습니다.

직접 작용하는 항바이러스제의 높은 안전성은 IFN 기반 치료 전략이 금지되었던 이전에 간과되었던 임상 상태에 대한 광범위한 시험 사용을 촉발했습니다.

HCV 재발 후 간 이식 빠른 속도로 진행될 수 있는 나이가 많은 어린이의 우려 사항입니다. 경화증 이식과 죽음. 직업 어린이의 HCV 치료 간 이식 전후에 직접 작용하는 항바이러스제를 사용한 결과 이식 결과가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간이식 후 면역억제 요법의 유형은 직접 작용 항바이러스 요법에 대한 반응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치료 중 칼시뉴린 억제제 최저 농도의 변동은 이식편 면역 매개 기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이식 후 직접 작용 항바이러스제를 투여받은 어린이는 7명에 불과합니다. 조혈모세포이식 (HSCT) 혈액 질환에 대한 문헌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1명의 어린이가 급성 림프구성 백혈병으로 HSCT를 받았습니다(4세, 유전자형 1a). 다른 어린이 1명 감염 겸상 적혈구 질환 (15세, 유전자형 4)는 각각 24주 및 12주 동안 sofosbuvir/simeprevir의 조합으로 치료되었습니다.

어린이들은 칼시뉴린 억제제 기반 요법(각각 사이클로스포린 + 마이코페놀레이트 모페틸 및 타크롤리무스 + 시롤리무스)로 안정적인 바이러스 제거를 달성했습니다. 난치성 림프구성 백혈병 유전자형 1b형에 대해 유전된 단일 유전자 HSCT를 받고 5-12세 사이의 또 다른 5명의 어린이가 사이클로스포린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모든 어린이는 중앙값 15개월의 HSCT 추적 관찰 후 24주 동안 소포스부비르/벨파타스비르로 치료를 받았고 1개월 SVR을 달성했습니다.

El-Shabrawi 등은 20명의 유전자형 4형 감염 소아에서 18개월 이상 혈액 악성 종양이 완전히 관해된 12주 과정의 소포스부비르/다클라타스비르를 보고했습니다. 모든 어린이는 눈에 띄는 부작용 없이 SVR24를 달성했습니다. 두 그룹의 연구자가 환자에서 HCV에 의한 직접 작용 항바이러스제의 근절에 대해 보고했습니다. 지중해빈혈. 총 25명의 어린이가 등록되었으며 유전자형 3을 가진 14명의 어린이는 12주 소포스부비르/다클라타스비르를 투여받았고 유전자형 4를 가진 11명의 어린이는 12주 소포스부비르/레디파스비르를 투여받았다. 모두 심각한 부작용 없이 SVR12를 달성했습니다.

항바이러스제
항바이러스제는 재감염 위험이 있는 어린이의 HCV를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직접 작용 항바이러스제의 사용은 고급 C형 간염 치료로 확장됩니다.

그 효과와 안전성 때문에 직접 작용 항바이러스제의 사용이 첨단 치료제로 확대되고 있다. 조혈 줄기 세포 유전자 요법(HSC-GT)은 감염된 어린이에게 금기인 선천성 질환에 대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C 형 간염 생산을 위한 출발 물질로 사용되는 골수 세포의 감염 위험 때문입니다.

12주간의 소포스부비르/레디파스비르 과정을 통해 HSC-GT는 선구적인 연구에서 설명한 대로 아데노신 디아미나제 결핍으로 인한 중증 복합 면역결핍증을 자발적으로 교정할 수 있었습니다. 소아 연구는 아직 나이든 소아에서 직접 작용하는 항바이러스제에 대한 고무적인 결과를 복제하지 않았습니다. HIV 감염/HCV는 수직 전파에도 불구하고 투석 환자 및 환자의 HCV를 치료하지 않습니다. 신장 이식.

참조:

Nicastro E, Norsa L, Di Giorgio A, Indolfi G, D’Antiga L. 어린이의 바이러스성 간염 관리에 대한 혁신과 도전. World J 위장 엔테롤 2021; 27(20): 2474-2494 [DOI: 10.3748 / wjg.v27.i20.24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