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 흡충은 인간과 일부 동물에게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 기생충입니다. 간 흡충은 사람에서 사람으로 전염될 수 없습니다. 대신, 인간과 동물은 오염된 물고기를 먹거나 오염된 물을 마심으로써 간 흡충에 감염됩니다. 그렇다면 근막증을 조기에 정확하게 진단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다음 기사는 인간의 근막증을 진단하기 위해 항근막 항체를 사용하는 방법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 근막증이란 무엇입니까?

대간흡충병 근막증은 기생충 Fasciola hepatica(F.hepatica)와 Fasciola gigantica(F.gigantica)에 의해 발생합니다. 이 질병은 간을 통해 많은 수의 미성숙 흡충이 통과하거나 담도에 성충 흡충이 존재하거나 둘 다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간흡충 모든 초식 동물(및 인간)을 감염시킬 수 있지만 주로 양과 소에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양의 질병에 취약합니다.

근막: 주로 유럽(포르투갈, 영국, 터키, 스페인)에 분포하는 Fasciola hepatica 종; 남아메리카(아젠티나, 페루, 볼리비아, 에콰도르); 아프리카(이집트, 에티오피아); 아시아(파푸아뉴기니, 한국, 이란 및 일본 일부 지역). Fasciola gigantica는 대만, 중국, 일본, 한국, 필리핀, 베트남 등 아시아에 주로 분포한다. 지금까지 베트남에서는 근막이 47/63개 성 및 시에서 나타났습니다. 촌충 감염률이 가장 높은 지역은 Binh Dinh, Quang Nam, Quang Ngai, Phu Yen, Gia Lai, Khanh Hoa 및 Ho Chi Minh City와 같은 중부 및 중부 고원의 일부 지역입니다. 다낭.

임상 증상

침습적 단계는 2-3개월 동안 지속되어 다음과 같은 증상을 유발합니다.

  • 피곤한, 신경성 식욕 부진증, 얇은
  • 미열, 일시적, 때때로 고열, 장기간의 발열
  • 환자 느낌 위 가득, 소화불량, 소화기 장애, 메스꺼움
  • 국소 복통 오른쪽 아래 갈비뼈 등이나 부위에 퍼짐 높은, 둔한 통증일 수 있음, 때로는 심함, 때로는 복통 없음
  • 때때로 복부에 체액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복막염

침입 단계에서 흡충 유충은 제자리를 벗어나 장벽, 복벽과 같은 비정상적인 위치에 병변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만성 담관염 단계: 우상복부 통증, 황달, 간은 일반적으로 확대되지 않습니다, 알레르기, 발진.

fasciola igg는 무엇입니까?
fasciola igg 답변은 ​​무엇입니까?

2. Anti-Fasciola 항체는 근막증을 진단합니다.

인간의 근막증 진단은 어렵습니다. 대변에서 기생충 알의 탐지를 기반으로하는 기생충 학적 접근 방식의 구현은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현재 인간 근막증 진단을 위한 혈청학적 방법은 주로 항독소 근막 ~에 묽은. 인간 근막증 진단을 위한 면역 진단 검사의 개발에서 약간의 개선이 있었지만 이러한 검사는 충분히 민감하거나 특이적이지 않습니다.

감지하다 항원, 항체보다는 인간 근막증 진단에 적합한 접근법으로 보입니다. 항원은 근막증 환자의 혈청이나 대변에서 검출될 수 있습니다. 혈청 순환 항원은 짧은 시간 동안 사라지며 면역복합체 형태의 대부분의 순환 항원은 검출이 불가능합니다.

진단 면역, 항원 또는 항체 검출을 기반으로 하는 인간 근막증 진단에 적합한 접근법입니다. 이는 인간 근막증의 경우 잠복기가 보통 수일에서 2-3개월인 반면 전구기(prodromal)는 3-4개월 또는 그 이상이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환자는 대변에 알이 나타나기 훨씬 전에 임상 징후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그 항독소 근막 감염 2주 후에 환자의 혈청에서 검출될 수 있으며, 이는 혈청학적 검사가 감염 진단을 위한 적절한 기술임을 시사합니다. 또한, 항원은 감염 후 약 8주, 배란이 시작되기 훨씬 전(약 2개월) 환자의 혈청 또는 대변에서 검출될 수 있습니다.

인간 근막증 진단을 위해 많은 항체 검출 시스템이 도입되었으며 그 중 일부는 DRG 근막 간질 IgG ELISA(DRG International, Inc., USA), 상업적으로 이용가능. 근막증에 대한 항체 검사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감염 후 거의 2주, 즉 대변에 난자가 나타나기 약 2-3개월 전에 항체를 검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인간 근막증의 조기 진단과 적절한 치료는 조직(간)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항체 검출은 질병의 조기 진단 및 치료에 적합한 방법입니다.

감염된 동물의 간을 샘플링 직전에 섭취하면 의사 감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환자를 간 또는 육식을 하지 않는 식단에 배치하고 반복적인 대변 검사로 환자를 모니터링하는 것이 진정한 근막증을 배제하기 위해 권장되는 기본 방법입니다. 혈청학적 검사는 또한 이러한 감염이 혈청학적으로 음성이기 때문에 이러한 감염을 배제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혈청학적 항체 검출 검사는 다른 기생충 항원과의 교차 반응성으로 특이성이 불만족스러워 성능이 미흡하다. 이것은 주로 항원의 면역원성의 복잡성과 광범위한 변이 때문입니다. 근막 인간과 동물 모두에서.

혈청학적 검사는 난자가 생성되지 않은 급성 진단과 만성 근막증에 유용합니다.

연구원들은 ELISA 시스템을 개선하여 항체를 검출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근막 인간의 근막증 진단용. 의 조 추출물을 포함한 다중 항원 근막 간질 또는 거대한 번들, ES 항원, ES 또는 조 항원으로부터 정제된 항원, 합성 및 재조합 항원은 인간 근막증 진단을 위한 다양한 면역 진단 시스템에서 평가되었습니다. 의 가장 흔한 항원 근막:

ES 항원: ES 항원은 인간 근막증의 진단을 위한 다양한 진단 검사에 사용되는 가장 일반적인 항원 공급원입니다. 이제 ES의 구성 요소를 정제하고 진단 테스트에 사용하는 것이 더 일반적입니다. Fasciola gigantica ES 항원을 사용하여 Mattar MA et al.의 연구에서 근막증 환자의 98%에서 항-Fasciola 항체가 검출되었습니다. 27 KDa 항원과 카텝신은 Fasciola hepatica와 Fasciola gigantica 모두에서 가장 많이 연구된 ES 성분입니다.

카텝신: Cathepsin, 주로 Cathepsin L1(CL1)은 Fasciola spp.가 분비하는 가장 중요한 시스테인 프로테아제입니다. 또한 인간 근막증 진단을 위한 혈청학적 검사를 개발하는 데 널리 사용되어 온 가장 인정받는 항원입니다.

fasciola igg는 무엇입니까?
피로와 식욕 부진 침습 단계의 근막증의 증상

근막종 (27 kDa 항원): 과학자들은 Fasciola gigantica의 ES가 근막증 환자의 혈청과 반응하는 6개 이상의 폴리펩티드로 구성되어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이들 항원 중 27kDa 항원은 모든 환자 혈청과 반응하지만 건강한 대조군 혈청에는 반응하지 않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본 연구와 관련하여 Sampaio-Silva ML et al.에 의해 Fasciola hepatica의 ES의 항원 성분을 평가한 결과, 모든 질병의 혈청에서 27 kDa 항원이 인식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생충에 의해 분비되는 Fasciola hepatica 및 Fasciola gigantica 모두의 27 kDa 항원은 진단 가치가 높은 면역 우세 항원인 것으로 보입니다. 항원은 N과 O-글리칸을 모두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항원의 1차 항원성은 분해된 항원이 항원성을 유지하기 때문에 단백질 상피에 기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포신: SLP 2를 사용한 간접 ELISA는 인간 혈청에서 Fasciola hepatica에 대한 IgG 항체 검출을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ES 또는 성충 항원의 다른 구성요소: Proteomic 접근법 및 면역표지 기술은 류신 아미노펩티다제(LAP) 효소 및 포스포에놀피루베이트 카르복시키나제(phosphoenolpyruvate carboxykinase)가 HF 환자의 혈청과 반응하는 두 가지 면역우세 항원임을 나타냅니다. 2개의 재조합 Fasciola hepatica 항원을 사용하여 ELISA 시스템에서 페리틴(FhFtn_1) 및 피막 결합 단백질(FhTP 16-5)은 96.6% 및 91.4%의 민감도 및 특이도를 각각 95.7% 및 92.4%로 산출했습니다. Fasciola gigantica의 재조합 단백질 thioredoxin은 낮은 민감도(66.7%)와 높은 특이도(96.8%)로 인간 근막증 진단에 대해 평가되었습니다.

기생충학적 검사는 일부 상황에서 금본위제 및 감별진단으로 간주되지만 질병의 급성기 동안 인간 근막증의 진단에 유용하지 않으며 만성기에서는 민감도가 낮다. 에 대한 항체 검출 큰 간 흡충 감염 후 2주, 즉 대변에 알이 나오기 전 양성이라는 주요 이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항체 검출 검사는 민감도와 특이도가 부족하여 과거 감염과 현재 감염을 구분할 수 없습니다.

최근 데이터는 코프로항원의 검출이 인간 근막증의 진단을 개선하고 단순화한다는 강력한 증거를 제공합니다. 항원은 근막증 환자의 혈청이나 대변에서 검출될 수 있습니다. 코프로항원의 검출은 인간 근막증 진단을 위한 신뢰할 수 있고 비침습적인 기술에서 기대되는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동물의 근막증 진단을 위한 여러 상용 항원 검출 검사가 있지만, 동물보다 훨씬 더 큰 인간의 근막증 진단을 위한 혈청학적 검사를 개발하고 개선할 필요가 있습니다. 인간 근막증 진단을 위한 여러 항원 검출 기반 테스트에서 유망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대간흡충병 소화관을 통한 전염성 질병으로, 질병은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인간의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 환자는 적시에 검사, 검사, 진단 및 치료를 위해 의료 시설에 가야 합니다.

직접상담은 전화주세요 또는 온라인으로 캘린더에 등록하십시오. 짐 전용 애플리케이션 MyVinmec 더 빠른 일정, 더 편리한 달력 추적을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