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수첩 일반건강

규칙적으로 달리면 몸이 어떻게 변할까요?

독서시간: 3

비디오 콘텐츠는 전문의 II Vu Tu Nam, 정형외과 외상 및 스포츠 의학 센터 관절경 외과 및 스포츠 의학과 책임자 – Vinmec International General Hospital Times City가 전문적으로 상담합니다.

운동은 모든 사람의 지속 가능한 건강의 열쇠입니다. 가장 인기 있는 신체 활동 중 하나는 조깅입니다. 규칙적인 조깅은 몸에 예상치 못한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달리기의 이점에 대해 알아봅시다.

1. 달리기는 좋은 운동 방법입니다

미국의 유명 의료기관인 메이요클리닉(Mayo Clinic)의 연구에 따르면, 조깅 정기적으로 기대 수명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주당 약 10km를 달리면 기대 수명이 3-6년 연장될 수 있습니다”.

달리기는 순환을 개선함으로써 심장과 폐와 같은 중요한 기관의 건강을 향상시킵니다. 뿐만 아니라, 달릴 때 체내의 혈관이 확장되어 탄력이 증가하고 혈압을 안정되고 균형 잡힌 수준으로 유지하여 혈압 문제를 감소시킵니다. 그것은 또한 위험을 줄입니다 심장 관련 질병 뇌졸중

규칙적인 조깅은 또한 정신 건강을 개선하고 불안과 압력을 줄이며 잠을 잘 자고 싸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우울증. 또한 조깅은 관절의 통증과 부기를 보호하고 줄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규칙적인 조깅은 골밀도를 높이고 근육과 무릎을 강화하며 골절 위험을 줄입니다. 골다공증.

2. 규칙적인 조깅의 많은 건강상의 이점

규칙적인 조깅 습관을 유지하면 다음과 같이 예상하지 못했던 긍정적인 신체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조깅이 도움이 됩니다 체중 감량. 물론 이것은 이 활동의 ​​가장 크고 가장 광범위한 효과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달리기는 다른 신체 활동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고 신체의 주요 근육을 작동시킵니다. 이것은 당신이 체중을 상당히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효과적인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운동의 리듬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일 30분 정도 조깅을 하면 1~2개월 안에 체중이 확실히 좋아질 것입니다.

둘째, 조깅은 외모를 바꾸는 데 도움이 됩니다. 믿기 ​​힘들겠지만 가능합니다. 우리의 외모는 주로 신체 구조, 특히 뼈, 근육, 내장 및 물의 비율에 따라 달라집니다.

달리기와 그 긍정적인 건강상의 이점
달리기와 그 긍정적인 건강상의 이점

규칙적인 조깅은 근육량을 늘리고 피하지방을 줄여 근육과 지방 밀도의 균형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중요한 이점입니다. 조깅을 하면 몸이 땀을 흘릴 뿐만 아니라 몸의 독소도 따라오고, 모공도 열리고, 혈액순환도 좋아지고… 피부가 건강하고, 밝고, 아름다워지고, 부드럽게 늘어납니다.

마지막으로 규칙적인 조깅은 몸의 균형을 잡는 데 도움이 됩니다. 조깅을 할 때 허벅지 근육, 종아리 근육 및 엉덩이 근육을 포함한 주요 근육 그룹이 움직이며 장기 훈련은이 근육 그룹을 단단하게하고 제거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지방, 보다 균형 잡히고 깔끔한 몸에 기여합니다.

복부는 신체에서 가장 지방을 태우기 어려운 부위로 별도의 운동과 함께 규칙적으로 조깅을 하면 과도한 지방을 줄이고 복부 근육을 맑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조깅을 할 때 전신 근육 그룹의 활동이 필요하며 다리의 근육을 단련하는 것 외에도 칼로리를 태우고 복부의 과도한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끈기있게 버티면 탄력있는 몸매, “모래시계”, “식스팩” 더 이상 당신에게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규칙적인 조깅이 몸과 마음에 가져다주는 이점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러나 적절하고 안전하게 달리고 신체에 최대한의 이점을 제공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까? 다른 형태의 신체 운동과 마찬가지로 달리기 전에 관절, 힘줄 및 근육을 보다 유연하게 만들어 부상 위험을 줄이기 위해 워밍업이 필요합니다. 부상.

똑바로 서서 팔을 직각으로 접고 손을 반쯤 감고 올바른 달리기 자세를 준비하십시오. 몸은 직선으로 유지됩니다. 발 앞쪽으로 착지하면 관절에 가해지는 압력을 더 잘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달릴 때는 호흡에 주의를 기울인다. 잡고있다 호흡 안정화는 몸을 보다 안정적이고 유연하게 하여 몇 걸음을 달리면 “숨이 가쁘다”는 상황을 피합니다.

훈련 시간에 주의를 기울이면 너무 적은 운동과 낮은 강도는 예상한 만큼의 결과를 가져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너무 무리한 운동을 하면 건강에 해롭습니다. 병력이 있거나 과체중인 경우 신체에 악영향을 미치는 과도한 활동을 피하기 위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실행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끈기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며칠만 하면 금방 지루해져서 훈련을 포기하면 효과가 크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