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수첩 뷰티케어

얼굴에 스프레이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야 하나요?

독서시간: 3

자외선 차단제는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어떤 사람들은 사용 형태가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페이셜 스프레이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야 한다는 사실은 사용 결과의 달성 능력, 피부의 커버력, 심지어 달성할 수 있는 실제 보호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스프레이형이나 국소용 선크림이 얼굴에 더 좋은지 알아보자.

1. 자외선 차단제의 종류

대부분의 유형 자외선 차단제 크림 또는 스프레이 형태로 제공됩니다.

거기에,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하십시오 국소 제형은 다른 모이스처라이저나 로션처럼 작용합니다. 특히, 자외선 차단제의 효과를 보려면 외출 20분 전에 크림을 발라야 한다. 이 시점에서 크림을 바르는 데 필요한 도구는 단순히 자신의 손가락입니다.

반대, 자외선 차단제 스프레이 형태는 국소 형태에 비해 사용 용이성과 편의성 때문에 대안으로 점점 인기를 얻고 있으며, 특히 자외선 차단제가 다 떨어지기 전에 자녀에게 신속하게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하는 부모에게 적합합니다. 스프레이형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은 간단합니다. 노출된 신체 부위에 1~2초 정도 스프레이하면 금방 끝납니다. 스프레이형 자외선 차단제는 손에 얼룩이 남지 않고 도포 후 피부에 유막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때문에 국소용 자외선 차단제보다 장점이 있습니다.

2. 스프레이형 자외선 차단제 대 국소용 자외선 차단제: 내 얼굴에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하나요?

필수 일일 스킨 케어 루틴에서 자외선 차단제의 역할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일반 스킨케어에서 빼놓을 수 없는 단계가 있다면 바로 자외선 차단제다. 자외선 차단제는 유해한 UVA 및 UVB 광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합니다. 이러한 유해한 자외선에 과도하게 노출되면 피부가 빠르게 손상되어 주름, 주근깨, 피부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형태가 너무 많은 스킨케어의 중요한 단계이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 스프레이형 자외선 차단제와 국소용 자외선 차단제 사이에서 시중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얼굴 피부에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하는지가 정말 문제입니다.

첫째, 국소용이든 스프레이형이든 상관없이 화창한 날에는 SPF 30 및 SPF 50+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국소용 자외선 차단제는 매번 적용하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릴 수 있지만, 이 형태는 더 나은 커버력을 제공하여 필요한 부위에 더 적합하다고 믿어집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하십시오
스프레이를 선택하든 국소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하든 여전히 SPF 수치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반면, 외용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할 경우 피부에 골고루 흡수될 때까지 손으로 문지르면 스프레이처럼 단순히 표면에 얇은 막이 형성되는 것이 아니라 크림이 피부에 완전히 흡수된다. 또한 일부 스프레이 자외선 차단제에는 알코올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얼굴과 같은 민감한 피부의 경우 피부에 닿았을 때 알코올 사용을 피해야 하므로 국소용 자외선 차단제가 더 유리하다. 실제로, 국소용 자외선 차단제의 전통적인 사용은 더 큰 보호 효과와 더 적은 자극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스프레이형 자외선 차단제는 피부에 적당량을 뿌린 후 보호하고 싶은 피부 전 부위에 계속해서 고르게 펴 바르기만 하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3. 스프레이형 자외선 차단제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스프레이형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기로 선택한 경우 피부과 전문의는 다음과 같이 피부를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몇 가지 지침을 제안합니다.

  • 어린이의 사용을 피하십시오: 어린이가 우발적으로 흡입할 위험이 더 크므로 자외선 차단제 스프레이 또는 이동하여 의도적으로 얼굴에 스프레이하십시오. 다른 방법이 없다면 적당량을 주세요. 스프레이 선크림 손에 먼저 바르고 아기의 피부에 바릅니다.
  • 자외선 차단제는 외출 15~30분 전에 꼭 바르는 것 잊지 마세요: 스프레이형 선크림이 외용제보다 편하긴 하지만, 일정 시간 외출하기 전에 사용해야 합니다. . 이렇게 하면 자외선 차단제 시간이 피부와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최적의 피부 보호를 위해서는 일정 시간 후, 일반적으로 적어도 2시간마다 그리고 수영이나 운동 후에 반복적으로 크림을 바르는 것도 필수적입니다.
  • 얼굴에 직접 분사하지 마십시오. 잠재적으로 위험한 성분을 흡입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대신 손에 자외선 차단제를 약간 뿌린 다음 손가락으로 피부에 직접 문지릅니다.
  • 넓은 피부 부위에 스프레이 크림: 스프레이형 자외선 차단제의 한계 중 하나는 사용자가 피부에 바르는 크림의 면적과 양을 알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피부과 의사의 조언은 한 손, 한 다리 또는 몸통의 뒤쪽이나 앞쪽에 최적의 범위를 위해 최소 10초 동안 스프레이하는 것입니다.
  • 스프레이 후 피부에 크림을 다시 바릅니다. 이렇게 하면 피부가 고르게 덮이고 어떤 반점도 놓치지 않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하십시오
아이에게 스프레이형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 바람이 많이 부는 날에는 스프레이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바람은 크림을 바를 때 노출되어야 하는 피부 부위를 놓치거나 실수로 크림을 흡입할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 화기 근처에서 에어로졸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스프레이 썬크림은 화기 근처에서 사용할 때 종종 가연성 추진제를 포함합니다.
  • 기타 자외선 차단 수칙 잊지 마세요: 챙이 넓은 모자 착용, 두꺼운 옷과 선글라스 착용, 그늘진 곳에서의 휴식은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더라도 놓치지 않는 방법입니다.

요컨대,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하십시오 피부에 맞는 사용방법과 사용형태에 따라 일정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특히 스프레이형 자외선 차단제는 사용이 매우 빠르고 간편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필요한 양을 바르지 않아 사용 선택에 적합하지 않다. 얼굴용 선크림. 그러나 스프레이형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기로 선택한 경우 특히 어린이의 경우 올바르게 사용하여 다른 제품과 동일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참조 출처: ewg.org, businessinsid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