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콘텐츠는 치과 – 턱 – 얼굴 – Vinmec Hai Phong 국제 종합 병원 의사 Pham Thi Hien이 전문적으로 상담합니다.
본 사이트의 정보는 일반적인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편집된 것이며, 의료 전문가의 조언을 대체할 수 없습니다. 제공된 정보를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라며, 구체적인 내용이나 개인의 증상에 대해서는 반드시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영구치는 6~7세에 맹출되고 11~13세에 완전히 완성됩니다. 그러나 사랑니는 일반적으로 성인(18세)이 되었을 때만 맹출됩니다. 이때 사랑니의 오정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크게 2가지가 있을 것이다.
1. 사랑니 오정렬의 원인
전문의에 따르면 사랑니가 잘못 정렬되는 주요 원인으로 다음과 같은 요인이 확인되었습니다.
- 턱뼈가 더 뻣뻣해지기 때문에 잇몸의 연조직층도 매우 두꺼워지고 강해져서 사랑니 돌에서 싹이 나듯이 자라는 것이 어렵습니다.
- 동양인의 턱뼈 구조는 좁은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사랑니가 턱의 같은 쪽에서 자랄 때 크기에 맞는 공간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당연히 치아가 잘못 정렬되거나 기울어지거나 때로는 완전히 잇몸 아래에 있게 됩니다.
치과 의사는 일반적으로 매복된 사랑니를 다음 범주로 분류합니다.
- 사랑니는 가까이에 맹출
- 사랑니가 제자리에서 자라다
- 사랑니가 뺨에서 자랍니다.
- 사랑니가 옆으로 자랍니다.
2. 사랑니를 뽑아야 하나 말아야 하나?
일반적으로 위치에 통증이 없거나 사랑니가 맹출되면 잇몸 아래에 있는 4개의 잠재적 사랑니가 본인의 인생에 나타나도록 의도한 것인지 아닌지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일단 아프면 확실히 사랑니는 편안함보다 불편함을 줄 것입니다.
사랑니가 부분적으로 어긋나면 일곱 번째 치아와 어긋난 사랑니 사이의 거리는 온갖 칫솔이 다 가기 힘든 ‘신비의 땅’이 된다. 그러면 남은 음식이 축적되고 박테리아가 번성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카리에스, 깨진 에나멜은 척수염, 치은염. 이 때 사랑니를 빼야 합니다.
다른 경우에는 통증이 거의 저절로 사라지지 않습니다. 고통이 계속되는 것을 원하지 않으면 치아를 제거하기 위해 의사의 개입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어쨌든 사랑니 추출 또한 최대 4번만(사랑니 4개가 모두 자라서 통증을 유발할 경우), 나머지는 반드시 발치 후, 그 위치에서 다른 치아가 자라는 것을 절대 볼 수 없습니다. 침을 뱉었습니다.
그러나 40세 이상 사랑니가 찔리지 않고 통증 없이 어긋난 사랑니가 있는 경우, 치아가 맹출하여 이를 뚫을 위험이 있으므로 의사들은 발치하지 않는 것을 고려할 것을 조언할 수 있습니다. 극소수지만 발치 후 회복력은 젊은 사람들보다 떨어지므로 평화롭게 살 수만 있다면 사랑니를 어긋난 상태로 두어도 무방합니다.
사랑니 발치 수술은 Vinmec Hai Phong 국제 종합 병원의 일상적인 기술입니다. Vinmec의 사랑니 발치 기술의 장점은 통증, 인접 충치, 염증 및 7번 치아의 외상과 같은 8번 치아의 합병증을 피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병원 치과-턱-안면과에는 KAVO 치과용 의자 시스템(독일), 치아의자에 카메라, Gendex의 파노라마 장비, 로컬 소켓의 X-ray 장비 및 인 필름 스캐너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Dently 초음파 기계, Radii Plus Australia 치아 미백 단조, 근관 치료 기계, 근관 길이 측정기….는 모든 구강 및 악안면 기술의 검사 및 구현에 최대 지원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