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아이들에게서 무엇을 들어야 할까요?

면책 조항

본 사이트의 정보는 일반적인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편집된 것이며, 의료 전문가의 조언을 대체할 수 없습니다. 제공된 정보를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라며, 구체적인 내용이나 개인의 증상에 대해서는 반드시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심리학 석사 Dang Thi Thanh Tung.

많은 경우, 부모는 자녀의 유일한 역할인 엄마와 아빠가 아니라 자녀의 친구가 되어야 한다는 사실을 망각합니다. 이는 자녀에게 명령을 수행하도록 요청하고 강요할 권리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는 자녀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보았지만 그 어려움이 무엇인지, 어디서 오는 것인지 들어보지 않았습니다. 또는 일과 인내심 부족으로 인해 우리는 단지 듣고 작별 인사를 하고 아이가 어떤 걱정이나 걱정을 가지고 있는지, 그들이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지 여부 등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습니다. 우리가 아이와 친구가 될 때만 …, 잘 들어주는 아이들은 다른 사람의 말을 듣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그리고 서로의 말을 들어야만 우리는 계속해서 이해하고 손을 잡고 모든 어려움을 극복할 것입니다.


친구 박사. A. 11학군은 5학년이며 가족의 검사를 위해 Vinmec Times City International Hospital로 이송되었습니다. Q씨는 이전에도 여러 곳에서 검사를 받은 결과 불안증 진단을 받고 약을 처방받아 복용 중이었습니다.

1. 아이들의 엉뚱하고 불안한 표정

가족에 따르면 아이는 5학년이지만 부모가 사랑할 수 있도록 항상 아기처럼 되고 싶어한다. Q는 부모님이 자신에게 모든 사랑을 주셨음에도 불구하고 항상 1학년 여동생에 대한 질투심을 느꼈고 부모님이 그녀를 더 사랑한다고 생각했습니다. Q는 집에 있을 때 자주 놀리고 때리며, 항상 부모의 응석을 받는 아기가 되는 것을 좋아합니다. 아이들은 항상 주의를 끌기 위해 다음과 같은 말과 행동을 합니다. “그들이 아프고 일찍 죽게 놔두세요” (부모님이 좀 더 주의를 기울이실 수 있도록), 위생 단식, 음식이 땡기지만 뚱뚱해져서 친구들한테 비난받을까봐 단식하고, 친구들이 싫어해서 학교 가기 싫어하고, 싸우고,…

학교에 도착하자 교사는 아이가 불안해하거나 학교에 가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보이거나 어느 날 학교에 갔는데 수업 규칙을 따르지 않았다는 이유로 부모에게 아이를 데려가도록 반성하고 반복적으로 권유했습니다.

최근에는 수업을 빼먹고 복도로 뛰쳐나와 혼자 놀거나, 공부 중에 소리를 지르거나 친구를 놀리거나, 숙제나 놀기를 거부하거나, 선생님 책상 밑에 숨는 등의 어려움도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

집에서는 부모가 피곤함을 느끼고 학교에 가기가 어렵습니다. 아이들은 두려워하고 학교에 가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지난 2주 동안 아이들은 공부와 휴식을 병행하면서 학습에 대한 관심이 감소했습니다.

걱정하는 아이들
아이들은 다음과 같은 징후를 보입니다. 걱정하거나, 학교에 가거나, 두려워하거나, 며칠 동안 학교에 가지만 교실 규칙을 따르지 않습니다.

2. Vinmec 의사들이 아이들과 “대화”하는 방법

제가 처음 그 아이와 접촉했을 때, 저는 이 아이가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어려운 특성을 지닌 아이라는 것을 믿지 않았습니다. 그 소년은 매우 똑똑하기 때문에 체스를 좋아하고, 체스는 또한 내가 그를 만났을 때 그가 말하는 유일한 장점이기도 합니다.

처음 세 번의 세션에서 아이는 협조하지 않았습니다. 나를 만나면 아이가 일어서지 않고 바닥에 눕거나 의자에 앉거나/눕거나/기거나, 말은 하지 않고 고개만 끄덕이거나 흔들어 동의/동의하지 않음을 표시하거나, 아이가 항상 소변을 참는 상태이거나, 중얼거리는 말 안심시키거나 질문을 반복하는 말… 장난감을 찾고 가만히 앉아 있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하지 마십시오.

체스를 둘 때만 아이들은 의자에 가만히 앉아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게임을 계속했습니다/1시간의 치료. 하지만 그 소년은 정말 착해서 결코 내가 이기도록 내버려두지 않았습니다. 그는 심지어 나의 체스 선생님이 되기로 자원했습니다. 체스 경기가 시작되었을 때 우리는 취미, 욕망, 걱정 등 많은 것에 대해 서로 이야기했습니다.

그렇게 3회, 5회, 10회를 함께 작업했어요. 10회가 지나고 가족들과 상의하고 토론하면서 정말 10회만 같이 놀면서 아이들을 격려하고… 기술을 하나도 가르쳐주지 않아서 죄책감도 들었습니다.. 무슨 능력인가요?

하지만 10번의 세션 후에 나는 그 소년이 왜 걱정을 했는지, 왜 자존감이 낮았는지, 왜 남동생을 질투했는지, 그리고 왜 학교에 가고 싶지 않았는지, 죽고 싶었는지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살기 위해서가 아닌가? 초등학교 5학년 때.

가족은 자녀와 대화할 방법이 없거나 학교에 가서 걱정을 덜으라고 조언할 방법이 없었기 때문에 자녀를 빈맥으로 데려가는 데 동의했습니다.

그러다가 아이와 저는 친구가 되었고, 계속해서 더 많이 교류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이들은 나를 신뢰하기 시작하고 더 이상 부모의 요청을 마지 못해 따르지 않고 약속에 따라 자발적으로 치료를 받기 시작합니다.

작업 세션을 통해 아이들과 나는 자신의 두려움의 이름을 지정하고, 부정적인 감정의 이름을 지정하고,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식별하고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영어 능력, 수학, 암산, 집중력, 운동 능력 등 다른 능력과 강점을 보이기 시작합니다. 그 소년은 계속해서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우리는 이제 1년 동안 함께 일해 왔습니다. 치료를 끝내는 대신 아이들은 여전히 ​​매주 저에게 와서 새로운 기술을 공유하고 배웁니다. 현재 아이가 가지고 있는 유일한 제한은 움직일 수 있는 능력입니다. 아이는 약간 뚱뚱한 몸을 가지고 있고 거칠고 유연하지 못한 움직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아이들이 친구들 앞에서 자신감을 잃게 되는 지점이기도 하여 아이들 역시 변화를 결심하게 됩니다.

그 아이는 이제 6학년 남자가 되었고, 반장으로 선출되었고, 친구도 많고, 학교에 정기적으로 다니고, 공부를 못해서 부모가 더 이상 아이를 데리러 올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아이들은 더 이상 학교에 대한 두려움과 같은 증상을 보이지 않으며 감정을 보조하기 위해 어떠한 약물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최근 제가 받은 좋은 소식은 그 아이가 학교 영어 팀에 합류하여 시의 최우수상을 받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지난 1년 동안 나와 내 아이들이 얻은 결과는 듣기, 즉 아이들의 말을 듣고, 관찰하고, 아이들이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조건을 조성하거나, 단순히 아이들에게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표현할 기회를 주는 것에서 비롯되었습니다. 그리고 욕망. 거기서 우리는 서로를 신뢰하고, 친구가 되어 함께 경험을 하고, 공유하면서 교훈을 얻고, 교정을 하게 됩니다.

많은 경우, 부모는 자녀의 유일한 역할인 엄마와 아빠가 아니라 자녀의 친구가 되어야 한다는 사실을 망각합니다. 부모는 자녀에게 명령을 이행하도록 요구하고 강요할 권리가 있습니다. 부모는 자녀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보면서도 자녀의 어려움이 무엇인지, 그들이 어디서 왔는지 실제로 앉아서 들어줄 시간을 갖지 않습니다. . 많은 경우, 일과 인내심 부족으로 인해 우리는 듣기만 하고 작별 인사를 할 뿐, 아이가 궁금해하거나 걱정하는 것,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지 여부 등에 대해서는 별로 주의를 기울이지 않습니다.

우리가 아이들과 친구가 될 때, 아이들은 다른 사람의 말을 들어줄 때에만 다른 사람의 말을 듣는 법을 배울 것입니다. 그리고 서로의 말을 들어야만 우리는 계속해서 이해하고 손을 잡고 모든 어려움을 극복할 것입니다.

자녀와 친구가 되십시오. 자녀를 이해하고 동반하고 싶을 때 판사 역할이나 다른 역할을 수행하지 마십시오. 아직 가능하다면 들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십시오. 나의 행복은 매일 듣고, 나누고, 사랑받는 것입니다.

말하기 – 자녀의 언어 발달을 돕는 간단한 방법
자녀와 친구가 되십시오. 자녀를 동행하고 이해하고 싶을 때 판사 역할이나 다른 역할을 수행하지 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