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수첩 뷰티케어

자외선 차단제 올바르게 사용하기

독서시간: 4

스프레이형 자외선 차단제는 몸, 얼굴 및 목에 자외선 차단 조치가 필요할 때 유용한 조치입니다. 자외선 차단제 스프레이는 정말 편리하고 매력적이지만, 사용자들은 ‘선크림을 한 번만 바르면 된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최적의 피부 보호 효과를 얻으려면 스프레이형 자외선 차단제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1. 스프레이형 자외선 차단제 사용법

스프레이형 자외선 차단제의 경우 국소용 자외선 차단제보다 사용하기 훨씬 쉽고 매력적입니다. 그러나 사용자가 부주의하면 손을 사용하는 것보다 썬크림을 고르지 않게 사용하기 쉽습니다.

따라서 필요한 경우 다음 사항을 염두에 둘 필요가 있습니다. 선크림 스프레이 다음은 스프레이형 자외선 차단제를 고르게 도포하여 자외선 차단제의 효과를 보다 명확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스프레이형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할 때의 7가지 사항:

참고 1: 사용하기 전에 잘 흔든다

  • 참고 2: 얼굴과 목은 손바닥에 스프레이 후 잘 블렌딩하여 사용합니다.
  • 참고 3: 손바닥을 피부에 밀착시켜 구석구석 골고루 펴 발라줍니다.
  • 참고 4: 본체에 골고루 도포하고(본체에서 10~15cm 떨어진 위치에서 스프레이 유지), 스프레이를 크게 원을 그리며 회전합니다.
  • 참고 5: 자외선 차단제 스프레이 쉽게 그을리는 부위인 가슴과 어깨는 더욱 신경써주세요.
  • 참고 6: 눈가, 콧구멍 옆, 헤어라인, 귀 뒤, 목 뒤, 네크라인, 등, 발, 무릎 등 크림 바르는 것을 잊어버리기 쉬운 부분은 마지막으로 확인해주세요.

2. 얼굴과 목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방법

세부 단계 선크림 스프레이 다음과 같이 얼굴과 목에

  • 먼저 선크림 용기를 잘 흔들어주세요.
  • 얼굴 피부의 경우 직접 분사하지 마시고, 선크림을 손바닥에 소량 덜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손바닥으로 레이어를 골고루 펴 발라주세요 자외선 차단제 구석구석에.
  • 자외선 차단제를 목에 직접 뿌리지 말고 손바닥에 펴 바르고 피부에 골고루 펴 발라 조심스럽게 사용한다.
  • 10~15cm 거리를 두고 모발에 직접 분사합니다. 모발에 골고루 분사하는 것이 중요하며, 모발도 자외선으로부터 보호되어야 합니다.
  • 헤어라인, 네크라인, 다리, 콧구멍 옆, 목 뒤쪽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을 잊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따라서 이러한 피부 영역에 더 집중하십시오.
자외선 차단제 스프레이
선크림 스프레이 사용 시 스프레이를 잘 흔들어준 후 사용

3. 전신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방법

팔과 다리의 경우 손바닥에 직접 자외선 차단제를 약간 뿌린 다음 피부에 발라야 합니다. 그런 다음 손바닥을 피부에 문질러 큰 원을 그리며 크림을 고르게 펴 바릅니다. 팔부터 어깨, 가슴까지 일광화상을 받기 쉬운 부위에 꼼꼼히 발라줍니다.

크림이 피부에 고르게 도포되도록 주의하세요. 자외선 차단제가 얇은 부위는 그을리기 쉬우므로 인내심을 갖고 자외선 차단제를 손바닥으로 전신에 골고루 펴 발라주세요.

선크림 바르는 것을 자주 잊는 부위는 손등, 발등, 무릎, 옆구리다. 발등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데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그을린 피부로 인해 신발에 자국이 생겨 보기 흉해 보입니다.

4. 자외선 차단제를 뿌릴 때의 기타 주의사항

스프레이형 자외선 차단제를 흡입하지 마십시오. 의 사용 형태 선크림 스프레이 특히 어린이의 경우 우발적인 흡입의 위험 때문에 국소 제제보다 덜 안전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따라서 스프레이형 자외선 차단제를 흡입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절대로 얼굴이나 입 주변이나 근처에 자외선 차단제를 분사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대신 손에 자외선 차단제를 먼저 뿌린 다음 얼굴에 바릅니다.

바람이 많이 부는 날에는 스프레이형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러한 조건은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고 우발적으로 그것을 흡입할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절대 선크림 스프레이 열이나 화염 근처 또는 흡연 중. 자외선 차단제는 일반적으로 인화성이 없지만 그릴, 양초 또는 기타 화기에는 뿌리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동시에 사용자는 화염에 접근하기 전에 자외선 차단제를 완전히 문질러 건조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올바른 지수를 가진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하십시오. 처럼 자외선 차단제 국소적으로 피부과 전문의는 광범위하고 방수 기능이 있는 스프레이형 자외선 차단제를 찾을 것을 권장합니다. SPF 30세 이상부터. “광범위한 스펙트럼”이라는 용어는 자외선 차단제가 피부암을 유발할 수 있는 두 가지 유형의 유해한 UV 광선뿐만 아니라 일광 화상을 유발하는 광선으로부터 보호할 것임을 의미합니다.

다른 태양 보호 방법에 주의하십시오. 없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 누구도 태양의 유해한 자외선을 100% 차단하지 않으므로 그늘을 찾고 가능한 한 긴팔 셔츠, 긴 바지, 챙이 넓은 모자, 자외선 차단 선글라스 등 보호복을 착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외선 차단제 스프레이
열원이나 화기 근처에서 자외선 차단제를 뿌리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5. 자외선 차단제의 효과를 오래 지속시키는 비결

태양의 영향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자외선 차단제의 효과를 유지하려면 자외선 차단제를 여러 겹 바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세부 사항:

피부에 땀이 났을 때 수건으로 닦아내거나 여러 시간 수영을 한 후에는 다시 발라야 합니다.

위의 활동을 하지 않더라도 야외에 있다면 2~3시간마다 자외선 차단제를 다시 발라야 합니다.

6. 자외선 차단제를 고르지 않게 바르는 원인

건조한 피부

적절한 피부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아 건조함과 같이 사람의 피부가 건강하지 않으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굳어집니다. 이렇게 하면 피부가 자외선의 영향에 더 취약해집니다. 피부를 먼저 보호하기 위해 티아 UV바르기 전에 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세요 자외선 차단제, 겨울뿐만 아니라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고르지 않게 바르기

필요한 자외선 차단제의 양을 너무 아끼거나 너무 많이 바르더라도 고르지 못한 도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충분한 양만 사용하여 피부에 조심스럽게 도포하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반복해서 바르지 마세요

피부가 땀을 많이 흘리고 수건으로 땀을 닦을 때, 수영, 목욕, 자외선 차단제 씻겨 나가 그 효과도 감소합니다. 이때 선크림은 2~3시간마다 덧발라야 한다.

요컨대, 자외선 차단제 그것은 피부암과의 싸움에서 중요한 도구이며 또한 일상적인 피부 관리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특히 스프레이형 자외선 차단제는 특히 어린이들에게 사용 시 편리함과 속도감을 동시에 가져다 줄 수 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경우 주의 사항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선크림 스프레이 자신과 가족의 피부를 항상 태양의 부정적인 영향으로부터 가장 잘 보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참조: consumerreports.org, marieclaire.com, aad.org, anessa.shiseido.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