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은 신체의 건강과 유연성을 유지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스포츠를 하면서 근육통을 경험합니다. 그렇다면 이 상태의 원인은 무엇이며 스포츠를 할 때 근육통을 어떻게 줄여야 할까요?
1. 운동시 근육통의 원인
운동 중 근육통을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이 문제의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실제로 근육통은 운동 후 발생하는 가장 흔한 문제로, 운동 효율을 떨어뜨리고 운동하는 사람을 피곤하게 만들어 건강과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운동을 하는 사람이 운동을 체계적이고 적절하며 과학적으로 수행할 때만 실제로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권장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잘못된 상식이나 잘못된 연습 습관으로 인해 근육이 쑤시고 뭉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세 가지 가장 일반적인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1. 준비운동을 하지 않는다
대부분의 스포츠인에게 나타나는 근육통의 가장 흔한 원인은 워밍업을 건너 뛰거나, 적어도 워밍업을 잘못하거나 잘못된 방식으로 수행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전문가들은 예방과 스포츠를 할 때 근육통 감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올바른 기술로 시작하는 것입니다.
워밍업 과정을 건너뛰는 것은 나쁜 습관이며 정기적으로 운동을 하거나 스포츠를 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자주 발생합니다. 즉흥적이고 구조화되지 않은 방식으로 연습하면 근육과 인대가 몸 전체의 리듬을 따라잡기 위해 너무 열심히 일하게 되기 쉽습니다. 활동의 압력과 강도가 갑자기 증가하고 근육이 적응하지 못하면 과도한 스트레칭이나 긴장으로 이어지고 최종 결과는 근육통입니다.
1.2. 스포츠를 잘못된 방식으로
바쁘고 바쁜 일상 속에서 많은 사람들이 스포츠에 대한 열정은 있지만 시간이 부족하여 전문가를 찾는 대신 인터넷에 있는 대략적인 튜토리얼이나 친구, 친척 또는 동료의 지침을 찾습니다. 따라서 잘못된 훈련 방법은 불가피하며 이로 인해 스포츠를 할 때 근육통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스포츠를 처음 접하거나 정기적으로 스포츠를 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전문가들은 처음에는 스포츠 센터에 가서 전문적이고 경험이 풍부한 코치로부터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훈련을 받아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그 후 신체가 운동의 속도와 강도에 익숙해지면 집에서 연습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를 할 때 근육통 감소.
1.3. 훈련 강도가 너무 높음
활동 강도에 적응하지 못하는 근육은 근육 경련, 긴장의 주요 원인이며 스포츠를 할 때 근육통을 유발합니다. 또한 근육이 훈련 과정에 적응하지 못하는 원인은 다음과 같은 문제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 이전 신체 활동 습관이 없거나 전혀 없는 새로운 운동가
- 정기적으로 운동을 하지만 훈련 강도가 너무 높고 근육 내성 한계를 초과하는 사람들.
근육통 외에도 고강도 스포츠는 뼈 부러짐, 인대 파열, 쇠약 등 다른 많은 건강 합병증을 유발합니다. 따라서 전문가들은 스포츠맨에게 다음과 같은 비정상적인 징후가 있는 경우 운동 요법을 재조정할 것을 권장합니다.
- 하루 60분 이상 고강도 운동;
- 전신 근육은 워밍업을 하고 올바른 일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운동이 끝나면 통증을 느낍니다.
- 다이어트가 갑자기 비정상적으로 증가했습니다.
- 몸은 무기력하고 끊임없이 피곤합니다.
- 낮은 사기, 잠을 충분히 못자다 하지만 아주 수면 장애;
월경주기 장애 여성에서.
2. 운동 후 근육통 완화 방법
스포츠를 할 때 근육통 완화 이것은 많은 실무자들이 묻는 질문입니다. 우리는 운동 중에 약간의 근육통을 느낄 수 있는데, 전문가들은 이것을 급성 근육통이라고 부릅니다. 일반적으로 근육통은 운동 후 12시간, 대부분 48-72시간 내에 발생하며 지연성 근육통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시간 동안 신체는 근육을 더 크고 강하게 만들기 위해 스스로 조정합니다.
그러나 근육통은 시술자에게 많은 불편을 초래합니다. 따라서 그들은 다음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운동할 때 근육통을 완화하는 방법 다음과 같이 집에서 간단하게:
- 부드러운 스트레칭 동작을 하십시오.
- 부드러운 근육 마사지;
- 콜드 압축 붓기와 통증을 줄이고 열을 가하여 근육으로의 혈류 증가를 자극합니다.
- 더 많은 휴식을 취하십시오.
- 통증이 심한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일부 약물을 사용해야 할 수 있습니다.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 (NSAID).
그러나 개업의가 스포츠를 한 후 근육통을 느끼고 72시간이 지나도 통증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좌상이나 근육 수축과 같은 부상을 경험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근육 긴장이나 염좌가 있다고 생각되면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를 할 때 근육통 감소 휴식, 냉찜질, 압박 및 거상을 포함하는 RICE 요법을 사용하고 다음과 같은 경우 즉시 의사를 만나십시오.
- 1주일 이상 지속되는 운동 후 근육통;
- 지속적인 운동으로 통증이 악화됩니다.
- 통증 부위는 부어오르고 뜨겁고 붉으며 관절이나 인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숨이 가쁘거나 현기증이 난다.
3. 운동시 근육통 예방
운동 후 근육통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는 대신 실무자는 다음 조치를 취하여 이 상태를 예방해야 합니다.
- 워밍업: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올바른 워밍업 동작을 수행하면 근육이 이완되고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워밍업에는 조깅, 줄넘기 또는 가벼운 리프팅과 같은 가벼운 운동이 포함됩니다.
- 물 마시기: 물은 체온을 조절하고 관절에 윤활유를 공급하며 필수 영양소를 근육으로 전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개업의가 물을 마시지 않으면 신체가 완전한 기능을 발휘할 수 없으며 피로, 근육통, 현기증 또는 기타 더 심각한 징후를 빠르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 휴식: 같은 근육군으로 운동을 할 때 시술자는 운동 사이에 최소 48시간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근육을 쉬는 시간을 갖지 않으면 근육 성장 대신 손상 위험이 증가합니다.
- 올바른 기술을 사용한 운동: 전문 코치의 지도하에, 특히 기계로 작업할 때 연습하면 근육통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기술을 연습하면 개업의가 근육 및 관절 긴장 문제를 피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스트레칭: 운동이 끝날 때 개업의는 스트레칭 운동을 수행하여 근육의 탄력성을 높이고 근육에서 심장으로 돌아가는 혈액의 양을 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 올바른 능력에 맞게 운동하기: 초보자들은 훈련 강도를 높이고 싶어 할 것입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천천히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운동가는 들어 올리는 무게를 늘리거나 실행 시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너무 급격하게 운동 강도를 높이려고 하면 운동할 때 근육통이 생기거나 악화되기 쉽습니다. 부상 위험.
병원 예약을 원하시면 전화주세요
또는 직접 약속을 예약 MyVinmec 애플리케이션에서 자동 검사 약속을 다운로드하고 예약하여 일정을 관리, 추적하고 애플리케이션에서 언제 어디서나 약속을 예약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