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수첩 일반건강

당뇨병 진단을 위한 ICA 검사

독서시간: 2

자가항체는 우리 몸의 면역체계에서 생성되는 단백질로 제1형 당뇨병의 증거로 여겨지기 때문에 자가항체 검사는 제1형 당뇨병 진단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그 중 하나가 ICA 검사입니다.

1. ICA 시험이란?

ICA 테스트 (섬세포 자가항체)는 췌장섬에 대한 자가항체군을 측정하는 검사입니다. 70~80%의 발병률로 질병의 초기 단계에서 발견되는 가장 흔한 자가항체 중 하나입니다. 제1형 당뇨병 새로 진단되었습니다. ICA 테스트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수행되어야 합니다.

  • 당뇨병의 유형을 구별하는 것은 질병의 첫 번째 진단 후 자가면역과 관련이 있습니다
  • 식이 요법이나 약물 치료를 받는 당뇨병 환자는 적절한 혈당 수치를 유지하는 데 어려움이 있으므로 제2형 당뇨병이 아닌 제1형 당뇨병을 의심해야 합니다.

2. ICA 검사로 당뇨병을 진단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당뇨병 진단 기준 다음 기준이 포함됩니다.

7.0mmol/L 이상의 공복 혈당(FGD) 테스트. 검사를 위한 금식은 최소 8시간 동안 이루어져야 합니다.

  • 또는 11.1mmol/L 이상의 2시간 경구 내당능 검사
  • 또는 당화혈색소 6.5% 이상
  • 또는 11.1mmol/L 이상의 무작위 혈장 포도당

그러나 제1형 당뇨병의 경우 혈액 내 자가항체 중 하나의 존재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 때 ICA 검사는 항췌도 자가항체가 환자의 순환계에 존재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ICA 테스트란?
답변 ICA 테스트란 무엇입니까?

3. ICA 테스트에 대한 몇 가지 참고 사항

GAD 또는 IA-2A 테스트와 달리 ICA 테스트는 보다 현대적인 실험실이 필요하며 결과를 읽는 데 더 많은 전문 지식이 필요합니다. 항섬도 자가항체 검사는 영향을 받은 개인의 가족 구성원에서 제1형 당뇨병의 발병을 예측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이 없는 사람의 항섬 자가항체가 많을수록 나중에 제1형 당뇨병이 발병할 위험이 높아집니다.

당뇨병이 없지만 ICA 검사에서 자가항체가 있고 정맥 주사 시 낮은 수준의 인슐린 반응이 있는 경우 제1형 당뇨병 발병 위험이 높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ICA가 있는 제1형 당뇨병의 가족력이 있는 사람은 인슐린 반응성이 낮고 향후 5년 내에 제1형 당뇨병이 발병할 위험이 50% 이상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1형 당뇨병 환자를 선별할 목적으로 항췌도 자가항체 검사를 하는 것은 내분비 장애 등의 다른 질환에서도 항췌도 자가항체가 발견될 수 있으므로 권장하지 않는다. 하시모토 갑상선염, bệnh 애디슨. 따라서 환자는 전문 의료 시설에 가서 의사가 당뇨병을 진단하는 가장 정확한 검사 방법을 처방할 수 있어야 합니다.

현재 Vinmec International General Hospital에는 당뇨병 진단을 위한 전체 검사, 선별 및 테스트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검사, 스크리닝, 질병의 상태 및 단계 결정의 모든 과정은 국내외 경험이 풍부하고 잘 훈련된 전문가에 의해 수행됩니다. 또한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가장 현대적인 시설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Vinmec에는 당뇨병, 고지혈증 검진 패키지 고객이 편리하게 방문하여 집중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