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질할 때 피해야 할 8가지 실수

양치질은 누구에게나 일상적인 일이며, 쉬워 보이지만 실제로 양치질을 제대로 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다음은 우리가 자주 하는 이를 닦을 때 하는 8가지 실수입니다.

1. 잘못된 칫솔 선택

Farmington의 치과의사 Kimberly Harms는 브러시가 덮어야 할 부분을 덮을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닿을 수 있는 모든 곳에 있어요 칫솔. 전동 칫솔이나 수동 브러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부드러운 강모 브러시를 선택해야 한다는 중요한 규칙이 있습니다. 강모는 박테리아를 제거하고 치아와 잇몸에서 플라그를 제거합니다. 그 플라크는 잇몸 질환을 유발하고 카리에스. 때때로 사람들은 강모가 뻣뻣할수록 더 깨끗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옳은 것이 아닙니다. 부드러운 강모 브러시는 단단한 강모 브러시보다 훨씬 더 효과적으로 청소합니다. 단단한 강모는 실제로 치아 구조를 마모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입이 작은 경우 칫솔모의 크기도 중요합니다. 브러시는 다양한 크기와 각도로 제공됩니다.

2. 하나의 브러시를 너무 오래 사용하는 경우

이것은 양치질할 때의 실수 많은 사람들이 접하는 것. 좋은 칫솔을 발견하면 포기하기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강모의 변화가 보이면 변색되거나 구부러지거나 더러워지면 새 브러시를 사용할 때입니다. 브러쉬를 바꿔보자 칫솔질 적어도 3개월에 한 번. 또한 브러시를 다른 사람과 공유하지 마십시오. 양치질을 마친 후에는 칫솔을 세워서 실외에서 말리십시오. 세균이 번식할 수 있는 밀폐된 용기에 칫솔을 보관하지 마십시오.

3. 충분한 시간 동안 양치질을 하지 않는 것은 잘못된 양치질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시간을 모른다 양치질은 어떻게 하시나요? 최고야? 전문가들은 하루에 최소 2번, 2분 동안 양치질을 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조금 길게 느껴질 수 있지만 입의 각 사분면에서 2분 30초 동안 양치질을 해야 합니다. 그러나 급하게 학교에 가거나 늦게까지 일을 하는 경우에는 때때로 양치 시간을 단축하게 되며 이로 인해 치아가 깨끗해지지 않고 음식물과 플라그가 모두 제거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타이머를 설정하여 이러한 상황을 개선하거나 양치 시간을 보장하기 위해 2분 동안 좋아하는 노래를 허밍하여 주의를 산만하게 하십시오.

양치질할 때의 실수
칫솔을 너무 오래 사용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양치질할 때 저지르는 실수입니다.

4. 너무 세게 양치질

더 세게 양치하면 더 많은 음식과 박테리아를 제거할 수 있다는 오해가 있지만 부드러운 양치만 하면 됩니다. 너무 세게 닦으면 법랑질, 잇몸이 마모되어 원인이 됩니다. 치아 감도. 강모가 느슨하면 너무 세게 닦는 것입니다.

5. 식사 직후 양치질하기

먹거나 마신 후에 이를 닦을 필요가 있다고 느끼면, 특히 레몬, 자몽 또는 라임과 같은 산성 음료를 마신 경우 양치하기 전에 최소 60분을 기다리십시오. 탄산 음료.

식후 바로 입안에 산이 있고 바로 양치질을 하면 연마제를 사용하게 되는데 이 연마제를 사용하면 산이 치아를 갉아먹게 됩니다. 더 많은 연마제를 입안에 사용하기 전에 입안의 타액이 산으로 작용할 때까지 충분히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합니다. 치약 치아를 청소합니다. 물을 마시거나 무설탕 껌을 씹는 것은 양치질을 기다리는 동안 입안을 깨끗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양치질을 너무 자주 또는 너무 적게

치과 의사는 아침에 한 번, 자기 전에 한 번, 하루 두 번 양치질을 할 것을 권장합니다. 하루에 한 번 양치하는 것은 충분하지 않고 하루에 세 번 양치하는 것은 너무 많습니다. 양치질 사이 치아 청결 유지가 걱정된다면 한 번 시도해 보세요. 치실 양치질 사이에 치아를 청소합니다.

치실을 사용하지 않는 것은 양치질할 때의 실수, 하지만 그것은 구강 위생에 대한 큰 실수입니다. 칫솔질은 치아의 특정 부분에만 닿을 수 있으며 치아를 철저히 청소하려면 치실이 필요합니다. 매일의 치실 사용에 익숙하지 않다면 한두 개의 치아를 치실을 사용하는 것으로 시작하십시오. 마지막으로 치실을 사용하여 충치를 ​​예방하고 입내.

7. 잘못된 양치법

젊었을 때 치아 위쪽에 충치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해당 부위의 양치질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인이 되면 가장 중요한 칫솔질 부위는 잇몸선, 치아 사이, 치아 뒤쪽입니다. 칫솔질은 특히 잇몸 라인을 따라 45도 각도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광대뼈.

시도하는 기술이다. 양치질을 제대로 하세요: 먼저 칫솔을 잇몸과 45도 각도로 위치시킵니다. 그런 다음 잇몸 라인을 따라 칫솔을 앞뒤로 부드럽게 움직입니다(치아 너비 기준). 다음으로, 치아의 외부, 내부 및 씹는 표면을 닦습니다. 마지막으로 앞니 안쪽 표면을 청소하기 위해 브러시를 수직으로 기울여 여러 번 위아래로 쓸어줍니다.

양치질할 때의 실수
양치질을 너무 많이 하거나 너무 적게 하는 것은 양치질 시 실수 중 하나입니다.

8. 양치질할 때 혀를 닦지 않는 것은 실수입니다.

혀는 많은 박테리아의 고향이며 종종 구취의 원인이 됩니다. 양치질을 마친 후에는 혀 스크레이퍼를 사용하여 혀를 닦거나 칫솔로 혀를 닦으십시오. 이렇게 하면 입안의 세균 수를 줄이고 호흡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양치질의 실수는 치과 질환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올바른 양치질을 배우고 연습하면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치아 건강.

참조 출처: webmd.com, Doctorsaylor.com, mouthhealthy.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