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수첩 소아청소년과

아기가 이가 날 때 열이 나는 데 며칠이 걸립니까?

독서시간: 2

유치는 처음으로 치아가 아기의 잇몸을 통과하는 현상입니다. 아기의 치아는 생후 4~7개월, 평균 6개월에 나기 시작합니다. 이 현상으로 인해 아기가 발열, 침흘림, 과민성, 식욕 부진, 설사 또는 울음 소리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에서 최신 건강 동영상을 보려면 “등록”을 클릭하세요.

비디오 콘텐츠는 Nguyen Minh Tuan 박사(소아과 – 신생아과 – Vinmec Da Nang International General Hospital) 박사의 조언을 받습니다.

부모가 항상 궁금해하는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기가 이가 날 때 며칠 동안 열이 나나요?” 좋은 “이가 나는 열은 며칠 동안 사라지나요?”

치질열이 있는 어린이 일반적으로 1~2일 동안 지속되며 다음과 같은 징후가 동반됩니다.

  • 침을 많이 흘리네요;
  • 턱과 입 주위에 발진이 생깁니다.
  • 아니면 씹고 물 수도 있습니다.
  • 아이들은 울고 모유 수유가 잘 안 됩니다.

보통 어린이의 치질열 고열은 아니고 38도 정도의 미지근한 수준일 뿐입니다. 경우에 치질열이 있는 어린이 가벼우면 굳이 쓸 필요는 없지 해열제그러나 아이가 통증이 있거나 잇몸이 부어오르거나 너무 까다롭다면 식사 전에 진통제를 사용하고 아이에게 부드럽고 희석된 음식을 주어 씹는 횟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본 경우 치질열이 있는 어린이 38.5도 이상 사용 가능 파라세타몰 어린이의 발열을 줄이려면 온찜질을 병행하세요.

사실 막는 방법은 없어요 어린이의 치질열 아이마다 체질에 따라 반응이 다르기 때문이죠.. 이가 나지만 열이 전혀 나지 않는 아이도 있고, 이가 나지만 전혀 열이 나지 않는 아이도 있습니다. 치질열이 있는 어린이 따라서 사전에 예방할 수 없습니다.

직업 자라나는 젖니 아이가 20개의 치아(윗니 10개, 아랫니 10개)가 있는 생후 약 24개월이 되면 끝납니다. 이가 난 후에도 아기가 충치, 치은염 및 기타 구강 질환을 예방하려면 치과 관리가 여전히 중요합니다. 아이의 젖니가 나는 단계는 부모가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시기입니다. 어린이를 위한 치과 진료, 나중에 아이가 성인이 되었을 때 치아의 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언제 치질열이 있는 어린이 아이에게 기침, 지속적인 고열, 콧물, 구토 등의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에는 아이를 병원에 데려가서 진찰을 받고 여부를 판단해야 합니다. 열이 나는데 이가 나기 때문인지 아닌지 특별한 치료법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