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양치질을 하는 시간과 횟수는 깨끗하고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요소입니다. 그렇다면 하루에 몇 번 양치질을 해야 하며 한 번에 몇 분이면 충분할까요?

1. 양치질 시간은 얼마나 되나요?

연구에 따르면 너무 빨리 양치질하면 치아에 남아 있는 플라그를 제거할 수 없습니다. 한편, 너무 오랫동안 양치질을 하면 침식의 위험이 있습니다. 에나멜, 연조직에 영향을 미칩니다. 사실로, 이를 닦는 데 몇 분이면 충분합니다. 나이에 따라 어른은 어린아이와 다릅니다.

  • 성인의 경우 각 양치 시간은 약 2-3분 동안 지속되어야 합니다.
  • 양치질을 배운지 얼마 안 된 아이의 경우: 처음에는 부모가 아이의 양치질을 해야 하는데, 이 작업은 보통 스스로 양치질하는 것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양치 시간은 3~3일 – 5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미취학 아동의 경우: 부모는 자녀를 지도하고 연습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칫솔질. 대부분의 어린이는 종종 성인보다 느리게 작동하므로 각 양치 시간은 약 3-4분이 될 수 있습니다.

2. 하루에 몇 번 양치질을 하는 것이 합리적입니까?

일하다 치아 위생 효과를 최대화하려면 아침과 저녁에 적어도 하루에 2번 양치해야 하며, 하루 중 다른 시간(예: 식후 30분)에 1회 양치질을 늘릴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기상 후 및 취침 전에 이를 닦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강하고 반짝이는 치아와 구취를 원하는 경우 무시할 수 없는 2가지 중요한 구강 관리 시간입니다.

  • 기상 후 양치질하기

수면 중에는 침 생성이 느려져 구강 내 박테리아가 증가합니다. 이것이 아침마다 구취와 구취로 일어나는 이유입니다.

게다가 이들 박테리아 잇몸과 잇몸에도 해롭습니다 에나멜, 질병으로 이어지는 치은염 그리고 카리에스. 따라서 기상 후 양치질을 하면 치아의 플라그와 유해세균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식품의 산에 대한 보호막으로 법랑질을 코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기상 후 아침에 양치질을 하는 것도 타액 생성을 촉진하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아침 음식을 분해하고 입안의 유해 박테리아를 자연적으로 죽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루에 몇 번 양치질
하루에 몇 번 양치질을 하느냐는 오늘날 많은 사람들의 공통된 질문입니다.
  • 자기 전에 양치질하기

밤에 자기 전에 양치질하는 것은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양치 시간으로 간주됩니다. 이것은 취침 시간에 치아를 오랫동안 깨끗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수면 중에는 타액 분비의 흐름과 속도가 모두 감소하는 반면 타액은 중요한 치아 보호 메커니즘입니다. 따라서 취침 전에 이를 철저히 닦지 않으면 충치의 위험이 높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강한 치아를 가지려면 매일 적어도 하루에 2번은 적절한 양치질을 유지해야 합니다. 에나멜 침식의 위험이 있으므로 하루에 3번 이상 이를 닦지 마십시오. 식사 후 입안이 깨끗하지 않고 냄새가 나는 경우 양치질을 계속하는 대신 소금물이나 적절한 구강 세정제로 입을 헹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