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수첩 뷰티케어

여드름은 치약으로 치료할 수 있나요?

독서시간: 3

많은 사람들은 치약을 사용하면 발적, 부기를 줄이고 빨리 사라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치약으로 여드름을 치료하는 것이 좋다?

1. 많은 사람들이 여드름을 치약으로 치료할 수 있다고 믿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많은 사람들이 의 구성을 잘못 믿고 있습니다. 치약 치아에 해로운 박테리아를 죽이는 제품은 여드름을 유발하는 박테리아도 죽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제조된 제품마다 용도가 있기 때문에 완전히 잘못된 견해입니다. 치약은 당연히 플라그를 청소하고 치아와 잇몸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생산되므로 여드름에는 효과가 없습니다

종종 치약 제품에는 종종 다음이 포함됩니다. 밀가루 그리고 멘톨을 바르면 피부가 시원해져서 여드름의 붓기와 통증도 많이 줄어듭니다.

베이킹 소다, 과산화수소와 같은 치약에서 일반적으로 발견되는 일부 성분. 이것들은 여드름을 건조시키고 수축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활성 성분입니다.

일부 치약 제품에는 t가 포함되어 있습니다.리클로산, 여드름 치료 제품에도 이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트리클로산은 세균을 죽이고 여드름을 없애는 효과가 있어 여드름 제품에 자주 첨가된다.

치약으로 여드름을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까?
치약은 치태를 청소하고 치아와 잇몸을 보호하기 위해 제조되었으므로 치약으로 여드름을 치료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2. 그렇다면 치약으로 여드름을 치료하는 것이 좋을까요?

대답은 ‘아니오. 전문가들은 이 방법이 완전히 비과학적이며 여드름 치료에 사용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주어진 이유:

트리클로산은 박테리아를 죽이는 효과가 있지만 이제 거의 모든 치약 제조업체에서 이 성분을 제품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이 활성 성분에서 일부 테스트를 통해 박테리아에 유해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입니다. 갑상선 호르몬. 따라서 치약 제품에 이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건강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여드름에 바르지 마십시오.

치약을 사용하여 여드름 치료 피부 발진. 치약은 여드름 치료에 특화된 제품이 아니라 치아를 청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얼굴의 피부 표면은 매우 민감하고 치약의 화학 물질은 일반적으로 표백제이므로 피부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치약의 pH 농도도 매우 높아 피부에 쉽게 자극을 주어 화끈거림과 붉어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치약에는 라우릴황산나트륨도 함유되어 있는데 치약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성분으로 피부에 바르면 피부에 자극을 일으키며 강도나 빛의 정도는 사람의 피부 민감도에 따라 다릅니다. .

화장품 알레르겐으로 인한 화장품 피부 자극
치약으로 여드름을 치료하면 피부 자극, 화끈거림, 발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팁

여드름 제품을 사용하여 얼굴의 여드름을 제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여드름 피부를 위한 클렌저, 여드름 크림, 마스크 등 여드름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제품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전문 제품에는 살리실산, 벤조일 퍼옥사이드 및 레티노이드와 같은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 여드름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강황 등 여드름 치료에 쉽게 구할 수 있는 천연 성분을 사용하여 베라… 둘 다 피부 자극을 일으키지 않으며, 천연 제품이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안전합니다. 심황에는 항균, 항염, 흉터를 남기지 않고 여드름이 빨리 사라지는 데 도움이 되는 에센스가 들어 있습니다. 알로에 베라는 여드름 피부 진정, 보습, 피부 미백, 노화 방지.

미용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십시오.

치약으로 여드름을 치료하면 어떤 사람들에게는 여드름이 마르고 빨리 줄어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치약의 성분은 피부를 건조하고 붉게 만들고 자극을 주어 여드름이 곧 재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드름을 이런 식으로 치료하지 않는 대신 여드름을 효과적으로 치료하고 최상의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전문적인 여드름 제품이나 천연 성분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홈페이지를 주목해주세요 (KRHOW.COM) 뷰티 튜토리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