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수첩 소아청소년과

아기의 땀이 걱정거리를 훔치는 것입니까?

이 기사는 전문의 I Bui Thi Ha – 소아과 의사 – 신생아 전문의와 전문적으로 상담했습니다. 소아과 – 신생아과 – Vinmec Ha Long International Hospital.

소아의 식은땀은 날씨가 덥지 않고 아이가 활동적이지 않은데도 아이가 땀을 많이 흘리는 현상입니다. 아이들은 밤에 가장 땀을 많이 흘립니다. 그래서 아기가 땀을 흘리고 있습니까?

1. 어린이의 식은땀이란?

야한증이 있는 아이들은 땀샘이 많은 부위인 등, 이마, 사타구니, 겨드랑이, 손바닥, 발에 땀을 가장 많이 흘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밤에 땀을 흘리면 아이가 불안하게 잠을 자게 하거나 깜짝 놀라 깨서 밤에 자주 운다.

어린 땀을 훔치다 아이가 깊은 수면 단계에 있을 때 종종 땀을 많이 흘리며, 아이는 잠을 잘 때와 깨어난 후에도 여전히 편안함을 느낍니다. 한편, 더운 날씨로 인해 아이가 땀을 흘리거나 아이의 잠자리가 더우면 아이가 자기 전에 땀을 자주 흘리게 되어 아이가 잠을 잘 잘 수 없게 됩니다.

2. 아이의 땀의 원인

  • 땀을 훔치다 생리학으로 인해:

아이들은 뇌의 신경계가 충분히 발달하지 못해서 땀을 흘리는데, 특히 어린 아이들은 성장기에 있으며, 아이들의 신진대사는 성인보다 강합니다. 땀을 훔치다 체온 조절 시스템이 아직 미성숙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체온의 균형을 맞추는 방법이기도 하다. 게다가 어린 아이들은 신체 크기에 대한 땀샘의 수의 비율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더 많은 땀을 흘리게 됩니다. 생리적 절도는 일반적으로 어린이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땀을 훔치다 질병 때문에:

감염된 어린이 구루병, 1차 결핵 감염은 특히 모유 수유 중이거나 수면 후에 머리에 땀을 흘리는 징후를 보입니다. 땀을 많이 흘리지만 날씨로 인한 것은 아닙니다. 식은땀의 증상과 함께 어린이는 느린 천문, 큰 머리 뼈, 닭 가슴살 모양의 돌출된 가슴, 활 다리와 같은 구루병의 다른 징후도 있습니다. 원발성 결핵 감염이 있는 어린이는 장기간의 기침, 잘못된 식단, 원발성 결핵의 병변을 보여주는 흉부 엑스레이와 같은 증상을 보입니다.

3. 어린이의 식은땀 극복

어린이의 야간 발한을 제한하려면 부모는 실내 ​​온도를 시원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아기가 더 잘 잘 수 있도록 잠잘 때 아기에게 과도한 옷을 입히거나 너무 많은 담요를 덮지 마십시오.

땀을 훔치는 아이들 정상적인 생리적 현상입니다. 아기가 머리에 땀을 많이 흘리고, 탈모도 없고, 먹는 것도 게으르지 않고 … 여전히 정상적으로 체중이 증가한다면 부모는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기에게 다른 비정상적인 증상과 함께 식은땀이 나는 경우 부모는 즉시 아기를 의료 시설에 데려가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어린이가 잘 먹고, 올바른 키와 체중에 도달하고 표준을 초과하려면 충분한 아연 원소를 하루에 제공해야 합니다. 아연은 신체에서 일어나는 대부분의 생물학적 과정, 특히 핵산, 단백질의 분해에 영향을 미치는 역할을 합니다. 아연 결핍은 신경 장애, 과민성 등과 같은 일부 의학적 상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 부모가 알아야 할 사항 아연의 역할과 어린이를 위한 합리적인 아연 보충 지침.

아연 외에도 부모는 라이신, 크롬, 비타민 B와 같은 다른 중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자녀에게 보충해야 합니다….

홈페이지 자주 방문해주세요 Krhow.com 아기와 온 가족을 돌보는 데 유용한 정보를 업데이트하십시오.

아이들은 왜 땀을 흘리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