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수첩 뷰티케어

피부 아래 땀샘의 역할과 구조

땀샘은 몸 전체에 나타나지만 이마, 겨드랑이, 손바닥, 발에 가장 많습니다. 온도 상승이 감지되면 땀을 방출하여 피부를 식히고 내부 체온을 낮춥니다. 따라서 피부 아래의 땀샘은 체온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1. 피부 아래 땀샘의 구조

땀샘 코일형 관형 구조로 인체의 체온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2종 땀샘 에크린 및 아포크린을 포함한 다양한 유형. 거기에:

면책 조항

본 사이트의 정보는 일반적인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편집된 것이며, 의료 전문가의 조언을 대체할 수 없습니다. 제공된 정보를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라며, 구체적인 내용이나 개인의 증상에 대해서는 반드시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 에크린샘은 대부분의 신체에서 발견되며 피부 표면에서 직접 열립니다.
  • 아포크린샘은 다음을 포함하는 점액을 분비합니다. 지질, 단백질 그리고 스테로이드 두피, 겨드랑이 및 사타구니 부위의 모낭을 통해. 아포크린샘은 불안과 공포를 포함한 감정적 자극에 반응하는 것으로 보이며, 예를 들어 손바닥, 발, 겨드랑이에서 땀이 납니다.

땀은 99%가 물과 염화나트륨, 시각, 베이킹 소다, 칼슘, 마법, 젖산, 암모니아 및 요소. 그만큼 땀샘 진피의 코일형 포상-분비 구조와 이 포상 구조를 표피 표면에 연결하는 직선 도관으로 구성됩니다.

2. 피부 아래 땀샘의 기능

의 주요 기능 땀샘 체온을 약 37°C로 유지하는 것입니다.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신체는 더운 환경이나 신체 활동 중에 땀을 흘립니다. 땀에 있는 수분이 증발하면서 피부 표면이 식습니다.

발한은 중추신경계에 의해 조절됩니다. 뇌의 열 뉴런은 내부 및 외부 체온을 감지하여 다음을 지시합니다. 땀샘 일정한 체온을 유지하기 위한 적절한 반응.

체온 상승이 감지되면 땀을 방출하여 피부와 내부 체온을 식힙니다. 따라서 땀샘은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우리 몸의 온도가 40도 이상 올라가면 변성 단백질 및 아폽토시스. 육체적으로, 그것은 일반적으로 알려진 고열로 이어질 것입니다 뜨거운 취한, 사망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피부 아래 땀샘
피부 아래 땀샘의 주요 기능은 체온을 약 37°C로 유지하는 것입니다.

3. 땀샘과 관련된 일부 질병

땀을 흘리는 것은 여름과 같이 고온 환경에서 생활할 때 정상적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신체 활동, 운동; 스트레스, 불안, 두려움; 맵거나 뜨거운 음식을 먹습니다. 고열이 있다. 그러나 어떤 경우에는 땀샘이 다음과 같은 의학적 상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땀샘 장애

Dyshidrosis는 신체가 땀을 너무 많이 또는 적게 생성하는 상태입니다. 이 상태는 탈수 또는 한수증으로 이어져 피로, 쇠약, 어지러운 그리고 호흡 곤란.

  • 과도한 발한(다한증)

과도하게 땀을 흘린다고 합니다. 발한 증가. 특발성 다한증이 가장 흔한 형태입니다. 원인을 찾을 수 없기 때문에 특발성이라고 하며 어린 시절이나 나중에 발병할 수 있습니다.

이 질환을 가진 사람들은 추운 날씨에도 땀을 많이 흘리지만 날씨가 더워지고 감정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악화됩니다. 많은 원인이 있습니다 발한 증가 ~처럼 지방, 호르몬 변화, 갑상선 기능 항진증, 당뇨병 또는 특정 약을 복용 중입니다.

과도한 발한의 치료는 원인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비만인 사람은 적절한 체중 감량이 필요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국소 약물(10-25% 알루미늄 염이 함유된 발한 억제제, 항콜린제) 또는 호르몬 대체 요법, 조절하는 신경의 수술 피부 아래 땀샘.

특히, 더 심한 발한을 방지하기 위해 환자는 헐렁한 옷을 입고 발한을 방지하는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 발한 감소(다한증)

높은 주변 온도, 격렬한 운동에도 불구하고 몸에서 분비물이 거의 없거나 아예 나타나지 않을 때 발한 감소… 발한 감소의 원인은 피부 질환, 화상 상처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땀샘, 갑상선 기능 저하증, 몸이 탈수되거나 장기간의 과도한 열로 인해.

요컨대, 땀샘 피하 체온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발한의 증가 또는 감소는 생명을 위협하는 온도 조절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땀샘의 이상 징후가 보이면 즉시 의료기관에 가서 진찰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참조: Betterhealth.vic.gov.au, Mayoclinic.org, Sciencedirec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