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수첩 일반건강

40대, 근시 수술을 해야 할까?

독서시간: 2

근시 수술은 환자가 근시 안경을 착용하는 상태를 없애고 얼굴의 미학을 향상시키는 굴절 수술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근시의 어느 단계에서 수술을 할 수 있고, 40대 환자가 근시 수술을 받아야 하나 말아야 하나? 오늘 기사에서는 위의 질문에 답해 드리겠습니다.

1. 근시 수술 방법

근시 수술 있다 굴절 수술 Lasik, Smile, PRK 등의 레이저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각 방식에는 다음과 같은 장단점이 있습니다.

  • 라식법: 엑시머 레이저, 펨토초 레이저를 이용한 방법으로 굴절 수술에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이 방법에서 의사는 얇은 각막 시트를 만든 다음 레이저를 사용하여 각막을 재형성합니다.
  • PRK 방법: 각막 상피를 제거한 다음 레이저를 사용하여 평평하거나 곡면을 만드는 원리를 따릅니다. 이 방법으로 수술한 눈은 3-6개월 이내에 치유됩니다. 그러나 라식 방법은 흉터가 적고 수술 후 편안하기 때문에 PRK는 라식만큼 많이 수행되지 않습니다.
  • 스마일 방법: 정확도가 높고 환자에게 가벼움과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이 방법은 일반적으로 근시 치료 그리고 난시 10도 이하 환자의 경우 피판 수술의 합병증이 없고 수술 후 안구건조증이 덜하도록 도와줍니다.

라식수술은 뛰어난 장점으로 인해 오늘날 가장 최적의 방법으로, 특히 심한 근시의 경우 수술 후 빠른 시력 회복과 짧은 시간에 양안 치료가 가능한 최적의 방법입니다. 그러나 수술 방법의 선택은 근시, 난시, 연령, 노인 등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40대도 근시 수술을 받아야 하나요? 아니면…

지금보기: 라섹 수술은 근시에도 안전한가요?

2. 근시 수술은 몇 살에 적절한가요?

의사들의 권고에 따르면 근시 수술을 시행하기 전에 시행 목적을 고려해야 하는데, 많은 환자들이 미용상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근시 수술의 해법을 선택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안경을 착용해도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경우에는 수술을 해서는 안 된다.

그래서 근시 수술은 몇 살에? 가장 적합합니까? 따라서 굴절 수술은 환자가 18세 이상일 때 시행하고 40-45세 단계에서는 시행하지 않아야 합니다.

나이와 더불어 수술 전 환자는 근시 진행 가능성을 정확하게 평가해야 합니다. 근시의 진행 정도는 환자의 연령뿐만 아니라 근시의 형태에 따라 달라집니다. 따라서 굴절 수술은 환자가 최근 6개월 이상 근시의 수를 늘리지 않은 경우에 시행합니다.

의사의 권고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특정 경우에는 근시 수술 방법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 환자는 다음과 같은 급성 또는 만성 안과 질환을 앓고 있습니다. 각막염, 결막염, 녹내장, 포도막염, 원추각막…
  • 등의 전신질환이 있는 환자 당뇨병, 암, 악성…
  • 임산부나 수유중인 여성…
40대도 근시 수술을 받아야 하나요?
답변 40세에 근시 수술을 해야 하나요?

3. 40대에 근시 수술을 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많은 환자들이 종종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합니다. 40대도 근시 수술을 받아야 하나요? 아니면? 따라서 40세 이상이 되면 눈이 들어가게 됩니다. 노안 단계, 눈의 적응 능력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감소하고 근시는 60세까지 사라질 수 있습니다. 이 나이에 굴절 수술을 하기에는 조금 늦은 편이다. 근시 수술 후 환자가 짧은 시간 동안 안경을 착용하지 않아도 되지만 이후에는 안경으로 바꿔야 하기 때문이다.

요약하면, 굴절 수술은 근시 환자의 시력을 향상시킵니다. 그러나 이 수술법은 근시 정도, 근시 진행 속도, 연령 등 환자의 상태에 따라 시행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