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수첩 산과

출산 전에 질을 청소하는 방법

독서시간: 4

적절한 산전 위생은 임산부가 아기의 출생의 순간을 기다릴 수 있는 보다 편안하고 부드러운 분만을 돕습니다. 개인 공간을 제대로 청소하지 않으면 산모가 불편할 뿐만 아니라 세균이 침입하기 쉽기 때문에 아기의 건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산모가 출산 전에 몸을 깨끗하고 편안하게 유지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도록 돕기 위한 몇 가지 유용한 정보입니다.

1. 출산 전 샤워를 잊지 마세요.

임산부는 출산 전 땀을 너무 많이 흘리면 산모가 가렵고 불편할 수 있으므로 출산 전 개인 공간을 깨끗이 하는 것은 물론 신체 위생도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출산 후 임산부는 목욕을 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대부분의 임산부는 출산 중 엉킴과 불편함을 느끼기 위해 머리를 짧게 자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긴 머리를 유지하고 싶다면 깔끔하게 잘라야 합니다.

또한, 산모는 통기성이 있고 땀을 흡수하는 천으로 된 옷을 몇 벌 가져와야 합니다. 분만 중에 땀을 닦을 깨끗한 수건을 준비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2. 출산 전 손톱과 발톱을 깨끗이 씻는다.

손톱과 발톱을 너무 오래 방치하면 박테리아, 특히 장내 박테리아가 쉽게 축적됩니다. 아기의 매우 얇은 피부에 직접 닿을 때 아기가 다칠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출산 전 몸을 씻을 때 손톱과 발톱을 씻거나 자르지 말고 모든 종류의 매니큐어 색상을 닦으십시오.

출산 전 손톱과 발톱을 소독한다
임산부는 출산 전에 짧게 자르고 손톱과 발톱을 깨끗이 씻어야 합니다.

3. 출산 전 위생, 개인 공간 청소 잊지 마세요

무대에서 임신 한산모의 몸에 있는 임신 호르몬은 변화하여 생식 기관의 활동과 기능에 많은 변화를 일으킵니다. 더 많은 분비물은 질의 환경을 촉촉하게 만들어 박테리아, 특히 곰팡이의 출현과 성장에 유리한 조건을 만들어 감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부인과 질환 임신 중에 흔합니다. 따라서 산모는 산모와 아기의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출산 전에 생식기 부위를 깨끗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이것은 무시해서는 안되는 출산 중 중요한 질 위생 단계입니다.

산모는 친밀한 부위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다음 정보에 유의해야 합니다.

  • 욕조에 몸을 담그거나 너무 오래 담그지 마십시오. 연못 물이나 기타 더러운 물에 담그지 마십시오.
  • 친밀한 지역을 건조하게 유지하고 곰팡이와 박테리아의 형성과 성장을 방지하기 위해 하루에 최소 2번 속옷을 청소하고 갈아입습니다. 박테리아.
  • 질 깊숙이 세수를 하면 질 부위의 세균총이 손상되고 자궁 출혈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절대 질내 세척을 하지 마십시오.
  • 여성용 부인과 위생 솔루션을 사용하여 친밀한 영역을 청소하지만 과용하지 마십시오. 용액의 화학 물질이 유익한 박테리아를 죽이고 질의 자연 pH를 증가시키기 때문입니다.질 환경, 건조함, 불편함을 유발하기 쉽습니다.
  • 배변 – 소변을 본 후 임산부는 전용 면타월로 개인 공간을 건조시켜 개인 공간을 청소하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면 수건은 매일 교체하고 세탁해야 합니다.

4. 출산 전, 음모를 다듬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출산 전에 어머니는 사적 영역이 너무 빽빽한 경우 가위로 음모를 다듬을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산모가 스스로 면도를 하거나 왁싱을 하는 시기는 자연분만이든 제왕절개를 하든 출산 7일 전이라고 한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피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전염병 박테리아가 자라도록 유인할 수 있기 때문에 피부의 작은 상처로부터.

면도는 과학자들 사이에서 논쟁의 여지가 있는 주제였습니다. 출산 중 임산부에 대한 일부 연구에 따르면 음모 면도로 인한 긁힘이나 발적은 많은 병원성 박테리아가 자라는 부상의 초점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 음모를 제모한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감염 위험이 더 높았습니다. 따라서 임산부는 피부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개인 공간에서 머리를 깔끔하게 다듬는 단계만 중단해야 합니다.

현재 음모를 자르는 것은 출산 전 위생 단계 중 하나이며 많은 병원에서 필수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많은 임산부를 불편하게 만들고 많은 사람들이이 이발을 전혀 좋아하지 않습니다. 부분적으로는 엄마가 만나는 음모를 뽑은 후의 불편한 증상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사적인 부분의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다거나, 머리카락이 이전보다 점점 더 거칠어져서 감염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전 세계의 많은 병원, 특히 미국에서는 분만 또는 제왕절개 시 음부 제모가 필요하지 않다는 견해를 인식하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의사들은 이 단계를 거치지 않고도 여성이 출산을 완료하는 데 완전히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일부 병원에서는 임산부가 음모를 면도하고 싶지 않은 경우 회음 절개와 관련된 부분의 절반만 면도하도록 제안합니다. 따라서 질 면도를 하고 싶지 않다면 출산 직전에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어머니는 이 소원을 들어줄 수도 있고 단순히 의사가 필요한 부분만 면도하도록 조언할 수 있습니다.

어쨌든 임산부는 정기적인 산전 검진 중에 음모를 다듬는 것에 대해 산부인과 의사와 상담할 수 있습니다. 산모는 이 산전 위생 단계에 대한 최종 결정을 내리기 전에 이것의 장단점을 저울질해야 합니다.

출산 전 음모 다듬기
음모를 자르는 것은 출산 전에 개인 공간을 청소하는 단계 중 하나입니다.

5. 산전 위생, 유두 청소를 잊지 마세요.

아기를 낳은 지 몇 시간 만에 산모는 아기에게 젖을 먹일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출산 전 청소를 할 때 산모는 출산 전에 유두를 청소해야 합니다. 이것은 또한 산모가 출산 후 유관을 막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어머니는 부드러운 면 목욕을 사용하여 양쪽 젖꼭지를 부드럽게 문질러야 하며, 손톱 끝으로 세게 문지르면 젖꼭지가 다칠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6. 출산 전 소독, 배뇨 잊지 않기

당시 노동, 산모는 보통 2~4시간에 한 번씩 소변을 보고 한 번 소변을 보고 방광을 항상 비어 있는 상태로 유지하고 방광 수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소변으로 가득 차서 방광이 팽창하는 것을 방지해야 합니다. 자궁의 수축과 태아의 앞쪽으로 노출된 부분. 이것은 임산부를 낳기 전 위생 단계입니다.

출산 전 위생, 꼭 기억하세요

분만 중 무리한 힘을 가해야 하기 때문에 임산부가 분만대 위에 우발적으로 배변하는 경우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산모에게 수치심을 줄 뿐만 아니라 출산 중 배변을 하게 되면 의료기기의 비위생적, 세균 감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의사들에게 불필요한 어려움을 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산모가 직접 장치를 구입하고 진통의 징후가 보이면 관장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산전 위생에서 매우 중요한 단계입니다.

조기양막파열, 둔부위치, 제왕절개 이력, 빠른 분만, 심혈관 질환 등이 있는 산모의 경우 집에서 세수를 해서는 안 되며 먼저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위에는 더 깨끗하고 위생적인 ​​출산을 준비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임산부가 출산 전에 준비해야 할 몇 가지 작은 “겨드랑이 아래” 목록입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 빈멕병원에서 상담 및 검진이 필요하신 분은 홈페이지(KrHow.com)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