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수첩 영양소

초콜릿을 먹으면 건강에 좋다?

독서시간: 2

초콜릿은 맛있는 맛과 전반적인 건강상의 이점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초콜릿은 일반적으로 영양 성분과 가치가 다른 검은색(쓴맛)과 흰색(우유색) 품종으로 구성됩니다. 초콜릿을 먹는 것이 좋은지 알고 싶다면 어떤 종류를 선택해야 할까요? 이 기사를 따르십시오.

1. 초콜릿을 먹으면 좋을까요?

초콜릿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음식으로 맛있을 뿐만 아니라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가져다 줍니다. 그래서 초콜릿을 먹으면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따라서 초콜릿, 특히 비터 초콜릿에는 많은 항산화제 그러나 지방이 적기 때문에 건강에 매우 유익합니다. 소량의 초콜릿을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에너지가 넘치고 행복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초콜릿의 건강상의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초콜릿 먹으면 심장병 위험 줄어

초콜릿에는 요인을 줄이는 능력이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의 위험. 특히 초콜릿의 플라보노이드 함량은 강력한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어 다음과 같은 세포 손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심장 질환, 혈압 및 혈관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 당뇨병 위험 감소

연구에 따르면 초콜릿 섭취는 당뇨병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당뇨병, 뇌졸중. 그러나 초콜릿의 이러한 유익한 효과를 증명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 기분을 좋게 하는 초콜릿

초콜릿에는 아미노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트립토판, 신체가 항생물질을 생성하도록 촉진합니다. 우울증 뇌의 세로토닌. 적당한 양의 초콜릿을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고 더 흥분되고 행복해질 수 있습니다.

  •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 도움

초콜릿을 섭취하면 집중력을 크게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콜레스테롤 혈액 내 나쁜 LDL.

  • 초콜릿을 먹으면 기억력이 좋아진다

건강 관리 전문가들은 하루에 핫초코를 2잔만 마셔도 뇌를 예리하고 건강하게 유지하고 치매 환자의 기억력 감퇴 위험 요소를 줄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또한 초콜릿에 함유된 코코아 성분의 라바도 추출물은 당뇨병 환자의 신경 손상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알츠하이머, 동시에 노인의 노화로 인한 기억상실증 예방에 기여합니다.

  • 기침 진정에 도움

초콜릿에는 중추 신경계에서 미주 신경이라고도 하는 뇌로 신호를 전달하는 신경에 ​​작용하여 기침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는 테오브로민이 들어 있습니다.

초콜릿을 먹으면 좋은가?
아직도 “초콜릿 먹으면 좋은 걸까?” 하는 생각이 든다면 건강식입니다.

2. 비터 초콜릿을 먹으면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비터 초콜릿은 일반적으로 70% 이상의 코코아를 함유하고 있어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여 심장병과 심장병을 유발하는 요인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특히, 비터 초콜릿을 먹으면 장내 유익한 미생물을 자극하여 항염 화합물을 형성하여 심장과 뼈 건강에 좋습니다.

3. 초콜릿 섭취 시 주의사항

현재 많은 사람들이 밀크 초콜릿이 가져다주는 달콤하고 맛있는 맛 때문에 비터 초콜릿 대신 밀크 초콜릿을 선택합니다. 하지만 이런 종류의 초콜릿은 당도가 높은 경우가 많으며, 지방, 하락 체중 증가에 기여하는 상대적으로 높으며, 고혈압, 심장병 및 당뇨병. 따라서 체중 감량 계획을 따르거나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려는 사람들은 밀크 초콜릿 섭취를 제한해야 합니다. 너무 많은 밀크 초콜릿을 먹는 어린이조차도 상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카리에스.

요컨대, 당신은 유형을 선택해야합니다 다크 초콜릿 쓴맛이 나며 건강상의 안전을 위해 적당히 섭취합니다. 또는 초콜릿 맛을 좋아한다면 저지방 우유 또는 귀리 매일 아침 식사를 위해.

참조 출처: Mayoclini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