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수첩 보건의료

은퇴 후 잠을 쉽게 자는 방법?

독서시간: 5

남성과 여성 모두 은퇴 후 불균형을 느끼며 특히 은퇴 연령에 잠을 잘 수 없습니다. 이 상태는 나이가 들수록 증가하고 노인이 젊은 사람들보다 수면에 더 어려움을 겪습니다. 그렇다면 은퇴 후 잠을 쉽게 자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1. 은퇴 전후의 수면

여러 이전 연구에서 베이비 붐 세대가 이제 은퇴로 넘어가면서 특히 유행하는 화두인 은퇴. 수면은 건강과 웰빙의 중요한 특성일 뿐만 아니라 업무 성과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수면 부족은 업무 생산성 저하, 결근 및 사고, 병가와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충분한 수면의 양과 질은 노동력을 연장하고 퇴직을 연기할 때 고려해야 할 잠재적 요인입니다. 수면과 은퇴의 관계와 관련하여 또 다른 흥미로운 견해는 사람들이 직장에서 은퇴함에 따라 수면이 어떻게 변화하는지입니다. 퇴직은 근무 시간이 더 이상 수면 시간과 유발 요인을 지배하지 않기 때문에 긍정적인 수면 변화를 위한 최적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스트레스 업무 관련이 제거됩니다.

은퇴가 건강상의 이유로 은퇴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더 나은 수면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수면 저널에 보고된 핀란드 과학자들은 수면 장애 은퇴 후 급격히 감소. 이것은 관리 및 피봇팅이 업무 관련 요구와 스트레스 요인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시사한다고 연구원들은 말합니다. 그들은 은퇴가 건강상의 이점이 있지만 스트레스를 줄이면 수면을 개선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이유 잠들기 힘든 은퇴 연령 뭐라고 요? 핀란드 투르쿠 대학(University of Turku)의 연구원 Jussi Vahtera 박사는 “노동 연령 이상의 재정적 안정을 보장할 수 있는 적절한 연금이 없는 국가에서는 퇴직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심각한 스트레스, 수면 장애, 심지어 은퇴 전보다 이 상태가 더 심각합니다.”

연구원들은 1990년에서 2006년 사이에 퇴직한 프랑스의 국영 가스 ​​및 전력 회사인 Electricite de France-Gaz de France의 직원들의 기록을 분석했습니다. 직원들은 급여의 80%에 해당하는 연금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11,581명의 남성 직원과 3,133명의 여성 직원을 대상으로 분석한 데이터는 잠들기 힘든 은퇴 연령 퇴직 연도 전후에 적어도 한 번. 연구 참가자 중 72%는 55세까지, 99%는 60세까지 퇴직했습니다.

연간 조사는 퇴직 전 7년과 퇴직 후 7년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참가자들은 건강, 생활 방식, 개인적, 가족, 사회적 및 직업적 문제에 대한 질문에 답했습니다. 회사는 직업 및 건강 데이터도 수집합니다.

결과는 다음을 보여줍니다 잠들기 힘든 은퇴 연령 나이가 들수록 천천히 증가하며 이는 은퇴 전후 모두에 분명하다고 연구원들은 말합니다. 그러나 전반적인 수면 장애 수준은 은퇴 후 더 낮았습니다.

연구원들은 은퇴하기 전에 참가자의 22%-24%가 특정 연도에 수면 장애를 경험했다고 보고했지만 이 수치는 은퇴 후 첫해에 17.8%로 떨어졌다고 썼습니다. 퇴직 후 7년차에는 19.7%로 증가했지만, 연구기간 중 퇴직 전보다는 여전히 낮은 수준이었다.

노인들은 잠을 잘 자지 못한다
노인들은 은퇴 전에 잠을 잘 못 자고 은퇴 후에 나아질 것입니다.

따라서 퇴직 후 수면 개선은 건강상의 이유로 퇴직자의 4%와 관련이 있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이 전통적인 은퇴 연령까지 몇 년 더 살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고령자들이 경제적으로 활동적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연구원들은 말합니다. 그리고 잠들기 힘든 은퇴 연령 그들의 미래에.

그러나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정년을 넘어 일을 하게 되면서 대부분의 서구 국가들은 정년을 더 높이도록 추진하고 있습니다. 연구원들은 “은퇴 후 수면 장애가 감소하는 경향이 있다는 사실은 개인이 여전히 일하는 동안 건강과 웰빙이 크게 손상되었는지 여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한다”고 적었다. 평균 정년 연장을 통해서만 인구 고령화 비용을 충당할 수 있는 서구 사회에서 직장 생활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은 주요 과제입니다.

2. 은퇴 후 수면시간이 늘어나고 수면곤란이 줄어든다.

사람들은 직장에서 은퇴할 때 은퇴 전보다 약 20분 정도 더 오래 잔다. 또한 은퇴자들은 마지막 몇 년 동안 일한 것과 달리 이른 아침 기상이나 불안한 수면을 덜 경험하기 때문에 수면의 질도 향상됩니다.

핀란드 투르쿠 대학의 연구원들은 핀란드 산업 보건 연구소, 헬싱키 대학 및 런던 의과 대학과 공동으로 수면 시간이 은퇴 후 약 20분 증가했으며 많은 사람들이 달성한 수준을 유지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은퇴 후 몇 년.

특히 잠을 잘 이루지 못하거나 대주 은퇴 전에 무겁다. 수면 시간은 직장에서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고 은퇴 중에 45분 더 자는 사람들에서 가장 많이 증가했습니다.

충분한 수면은 우리의 건강과 기능에 중요합니다. 사람마다 필요한 수면 시간이 다르지만 65세 이상인 사람들은 매일 밤 7~8시간의 수면을 취해야 합니다. 논문 작업이 연구의 일부였던 Turku 대학의 박사 과정 후보자 Saana Mylyn Tausta는 근무 일정이 더 이상 수면 시간과 기상 시간을 결정하지 않기 때문에 퇴직을 하면 사람들이 더 오래 잠을 잘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은퇴를 준비하는 사람들의 마지막 근로 년 동안 30%의 사람들이 다양한 수면 장애를 경험합니다. 은퇴 후 26%만이 잠들기 힘든 은퇴 연령. 연구원들은 다양한 유형의 수면 장애 중에서 특히 이른 아침 기상 및 상쾌하지 않은 수면과 함께 사람들이 오랜 시간 수면 후 피로감을 느낀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수면 장애 퇴직 연령은 특히 스트레스가 많은 일을 경험하고 퇴직 전에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들에서 감소합니다. 수면 장애는 은퇴 전에 불안을 경험한 사람들이 가장 많이 감소했습니다.

예를 들어, 업무 관련 스트레스는 수면을 방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Mylyn Tausta는 은퇴 후 수면 문제가 감소하는 한 가지 이유는 업무 관련 스트레스를 제거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 연구는 핀란드 산업 보건 연구소(Finnish Institute of Occupational Health)의 핀란드 공공 부문 연구에 참여했으며 2000-2011년에 법정 은퇴를 선언한 약 5,800명의 사람들을 추적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은퇴 전후 조사에서 수면 시간과 다양한 유형의 수면 장애 유병률을 추정했습니다.

잠들기 힘든 은퇴 연령
은퇴 수면 문제는 일부 사람들이 경험할 수 있습니다.

3. 은퇴 후 잠을 쉽게 자는 방법은?

수면은 신체의 휴식과 회복을 돕는 중요한 생리적 활동으로 퇴직자에게 들뜬 상태를 유지시켜 줍니다. 깊고 좋은 수면은 기분을 좋게 하고 생각을 명료하게 하며 더 나은 결정을 내리도록 도와줍니다. 다음은 몇 가지 솔루션입니다. 잠들기 힘든 은퇴 연령.

  • 잠들기 1~2시간 전에는 청색광을 끄세요.

초록불 전자 장치의 방출은 신체의 자연적인 24시간 주기 리듬을 방해하고 정신을 깨어 있게 하며 잠이 오는 것을 방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숙면을 취하려면 취침 1~2시간 전에 전자 기기의 전원을 끄십시오. 자기 전에 책을 읽는 습관이 있다면 아이패드나 킨들 대신 종이책을 선택해야 한다. 화면에서 책을 읽을 때, 당신은 수면과 호르몬 수치가 더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멜라토닌 생산량이 줄어들어 잠이 덜 오고 잠에서 깼을 때 덜 깨어 있을 수 있습니다.

  • 오후 2시 이후에 커피 마시기 “아니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은 깨어 있고 더 집중하고 하루의 나머지 작업을 처리하기 위해 이른 오후에 종종 커피를 마십니다. 그러나 밤 9시에서 10시 사이에 잠자리에 들고 싶다면 이렇게 하지 마십시오. 어두워질 때까지 늦게까지 커피를 마신다 카페인 여전히 몸을 순환하면서 “피리처럼 깨어” 마음이 긴장을 풀고 잠을 자지 못합니다.

  • 부드러운 운동

자기 전에 가벼운 운동을 하면 하루 종일 쌓인 스트레스와 불안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동작을 연습하는 데 15분에서 20분이 필요합니다. 요가 호흡을 조절하고 근육을 이완하기 위해 기본 동작을 하거나 태극권을 수련하면 몸과 마음이 훨씬 더 고요하고 차분해지고 건강해집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침대에 누우면 하루 일과에 대한 생각에 방해받지 않고 수면에 더 쉽게 집중할 수 있습니다.

  • 정확하고 충분한 수면 습관을 들이십시오

침대에 누워 30분 정도 잠을 잘 수 없다면 침실에서 나와 휴식을 취하십시오. 너무 오래 누워서 뒹굴뒹굴 하면 몸이 불편해지고, 이 조바심은 잠을 더 어렵게 만든다.

  • 카모마일 차, 휴식에 도움이 되는 허브차 마시기

카모마일이나 허브차는 몸을 이완시키는 데 도움이 되므로 숙면에 큰 도움이 됩니다. 잠자기 1시간 전에(휴대전화를 끄는 것과 거의 동시에) 카모마일 차를 조금 마시고 몸을 부드럽게 움직이는 따뜻한 차를 즐기며 손끝에서 발끝까지 긴장을 풀어줍니다.

  • 아로마테라피

라벤더, 재스민, 국화 등의 기분 좋은 향기는 신경을 이완시키고 깊은 수면을 도와줍니다. 자기 전에 책을 읽을 때 향초나 에센셜 오일에 이 편안한 향으로 불을 붙이면 향이 천천히 관자놀이와 뇌를 진정시켜 전신이 이완되고 점차 이완됩니다. 졸리다.

잠을 잘 못 자는 노인들은 아로마테라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잠을 잘 못 자는 노인들은 아로마테라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자기 전에 따뜻한 물로 목욕하기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면 근육이 이완되어 몸 전체가 이완됩니다. 따뜻한 물은 우리 몸이 더 느린 모드로 떨어지게 하고, 심박수와 호흡을 느리게 하여 우리가 수면의 “꿈의 나라”에 더 쉽게 들어갈 수 있도록 합니다. 그러나 밤 9시 이후에는 목욕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샤워를 늦게 하면 감기에 걸릴 수 있고 건강에도 위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담요를 부드럽게 유지하고 매트리스를 따뜻하게 유지하십시오.

편안한 베개와 부드러운 침대는 당신에게 안전, 사랑 및 보호의 느낌을 줄 것입니다. 베갯잇, 담요 및 시트를 정기적으로 교체하여 위생을 유지하고 숙면을 취하십시오.

조용한 공간에서 잠을 자는 것도 숙면을 위해 중요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저주파 소음과 교통 소음에 노출되면 제대로 잠을 잘 수 없습니다. 따라서 집이 도심 한가운데에 있다면 창문을 노이즈 캔슬링으로 교체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 책 몇 페이지 읽기

책의 페이지에서 새로운 세계로 들어가는 것은 현실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마음을 이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자기 전에 책을 읽는 것도 예리하고 기억력이 좋은 정신을 단련하는 방법이다.

  • 매우 따뜻한 조명으로 야간 조명을 사용하십시오.

노란색, 주황색, 밝은 빨간색과 같은 따뜻한 빛의 흐름은 저녁에 휴식을 취하고 잠을 잘 준비가 된 느낌을 줍니다. 따라서 취침 약 1 시간 전에 흰색 및 파란색 조명을 끄고 따뜻한 조명을 켜서 우리 몸을 휴식 상태로 “속일 수”있습니다.

참조: sciencedaily.com, ncbi.nlm.nih.gov, webm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