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수첩 뷰티케어

스킨 토너를 사용하면 피부가 완전히 바뀝니다?

독서시간: 3

토너는 클렌저로 세안 후 피부를 다시 딥클렌징하는 단계입니다. 이 때 피부 표면과 모공에 달라붙은 노폐물이 깨끗이 씻어져 여드름을 예방한다. 또한 스킨 케어 과정에서 토너를 사용하면 피부가 탱탱해지고 크림의 영양분이 더 잘 흡수됩니다.

1. 스킨 토너란?

장미수라고도 불리는 토너는 스킨케어 제품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토너가 다시 한번 세안하는 작용을 하여 피부 속 깊숙이 클렌징을 도와줍니다. 클렌저로 세안을 하면 피부 표면만 깨끗해질 수 있지만 모공에 붙은 더러움은 지워지지 않는다. 먼지가 많은 피부 부위에 모이스처라이저를 사용하면 모공이 막힐 수 있습니다. 여드름의 주요 원인.

따라서 스킨 케어 루틴에서 토너를 사용하여 더러워진 피부나 모공을 더 깊숙이 청소할 필요가 있습니다. 즉, 토너는 피부를 조이고 제거하는 솔루션으로 간주됩니다. 좌창 효과적인. 토너를 사용하면 피부가 크림의 영양분을 더 잘 흡수할 수 있습니다. 세안을 하면 영양성분이 표피층 깊숙이 침투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피부 pH 균형이 더 보장되어 모공이 조여지고 피부 손상이 제한됩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피부 타입이 다르기 때문에 토너를 선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스킨케어에 높은 효과를 발휘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피부 특성에 맞는 토너 제품을 배우고 선택해야 합니다.

위와 같은 용도로 인해 토너는 미용에 있어 없어서는 안 될 스킨케어 제품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지성 피부토너는 피부 유분 조절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외출 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더보기: 당신이 알아야 할 기본 피부 관리 단계

토너란?
토너는 일상적인 스킨 케어 루틴에서 매우 중요한 제품입니다.

2. 토너의 용도

토너는 피부 속 깊숙이 클렌징 하는 영양을 공급해 주는 제품으로, 세안 직후에 사용합니다. 이것은 다음과 같은 많은 이점을 제공하기 때문에 스킨 케어 루틴에 없어서는 안될 제품입니다.

  • 피부 영양 공급 및 정화: 토너에는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지만 피부를 제거하지는 않는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다시마추출물, 미네랄워터, 히알루론산, 아미노산, 포도씨오일 등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또한 캐모마일꽃에서 추출한 토너인 프로폴리스가 피부의 pH 변화 없이 자연스럽게 어떤 식으로든 박테리아를 예방해줍니다.
  • 피부 pH 밸런스: 토너의 보습 성분이 피부의 pH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의 자연 pH는 약 5.5이지만 오염, 유분 분비 증가, 메이크업 등으로 인해 상태가 변하고 피부의 pH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 다른 제품 지원: 스킨 케어 루틴에서 종종 세럼, 마스크, 보습제,… 토너는 다른 스킨케어 제품의 유효성분의 침투를 촉진합니다.

또한 토너는 피부의 보습력을 높이고 모공을 조여주며 피부를 매끄럽게 하는 데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 오늘날 시장에 나와 있는 스킨 케어 토너

토너는 주로 원래 형태이므로 다음과 같은 2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 알코올 함유 토너 : 피부 표면을 깨끗하게 하는 효과와 동시에 pH밸런스를 맞춰주어 모공을 조이다. 적절한 비율의 알코올 성분은 피부를 더욱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피부를 보호하는 살균 및 항염 작용을 돕습니다. 여드름 치료 더 나은.
  • 무알코올 토너: 비타민과 미네랄 영양성분이 피부 깊숙이 침투하여 피부 표면을 깨끗하게 하고 영양을 공급하며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어 피부를 튼튼하고 생기있게 가꾸어줍니다.
토너
특정 피부 타입에 적합한 많은 토너가 시중에 나와 있습니다.

4. 토너의 올바른 사용법

토너는 매일 아침 기상 후 또는 취침 전 스킨케어 루틴에 사용하여 최상의 효과를 냅니다. 장미수. 토너를 소량 적신 화장솜에 얼굴, 코, 목, 이마 등 피지와 노폐물이 가장 많이 집중되어 있는 부위를 닦아내기만 하면 됩니다. 평소에는 땀이 많이 나는 더운 날과 야외에서 장시간 운동을 해야 하는 날을 제외하고는 하루 2회 이상 토너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스킨 케어 루틴에 토너를 사용할 때의 몇 가지 참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토너 남용 방지: 토너의 성분에는 알코올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토너를 사용하여 피부 표면을 너무 많이 청소해서는 안 됩니다. 이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지고 필수 수분의 불균형이 일어나기 쉬워져 피부가 노화와 손상에 더 취약해집니다. 따라서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토너를 너무 많이 사용하지 마시고 스킨케어 과정에 따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 토너를 사용할 때는 부드럽게 마사지하고, 손으로 과도하게 스크럽을 하지 말고, 피부를 너무 깨끗하게 씻어야 합니다. 피부가 손상과 긁힘에 취약해지기 때문입니다. 피부가 손상되지 않고 여드름이 자라지 않도록 부드럽게 해야 합니다. 동시에 토너와 함께 마사지하듯 발라주면 영양성분이 피부 속 깊숙이 침투할 수 있습니다.
  • 스프레이 형태의 토너를 사용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낭비를 일으키지 않고 더 잘 사용해야 하는 토너의 양을 더 쉽게 제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스프레이 용기에 토너를 사용하면 손바닥에 직접 붓거나 사용하는 다른 방법에 비해 용액이 잘 퍼지고 얼굴 전체를 고르게 덮을 수 있습니다. 이 간단한 방법으로 탄탄하고 매끄럽고 빛나는 피부로 가꾸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 여드름 치료에 토너를 사용하면 효과적이지만 피부 자극에 대한 걱정 없이 매우 안전합니다. 토너가 유해 세균을 제거하고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좋게 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한마디로 토너는 스킨케어 루틴에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 중 하나다. 딥클렌징 효과가 있어 여드름 예방, 모공 수축, pH 밸런스를 맞춰주어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줍니다.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피부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참고 출처: healthli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