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수첩 영양소

마늘과 양파를 먹으면 냄새가 나나요?

독서시간: 4

많은 사람들이 겨드랑이 냄새로 고통 받고 불편함을 느낍니다. 사람이 땀을 흘리면 체액이 피부에 존재하는 박테리아와 혼합되어 건조해지고 종종 불쾌한 냄새를 유발합니다. 스트레스, 신체 활동, 고온 및 강한 냄새가 나는 음식은 모두 발한의 원인입니다. 따라서 ‘마늘을 먹으면 입냄새가 날까’는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는 문제다.

1. 체취 개요

땀은 겨드랑이 냄새의 원인입니다. 땀을 흘리는 것은 신체가 과열되지 않도록 하는 정상적이고 필요한 기능입니다. 몸에는 200~400만 개의 땀샘이 있습니다. 이들 중 대부분은 에크린 땀샘이고 나머지는 아포크린 땀샘입니다. 보통 사람은 겨드랑이에 두 가지 유형의 땀샘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때 사람 운동을 또는 너무 더우면 땀샘에서 땀을 분비하여 지표수를 증발시키고 몸을 식힙니다. 스트레스와 격렬한 감정도 땀을 흘리게 할 수 있습니다.

땀샘은 사춘기 동안 남아와 여아 모두에서 더 활발해집니다. 결과적으로 십대들은 종종 냄새를 맡기 시작합니다. 냄새나는 겨드랑이 전보다.

어떤 사람들은 몸을 만드는 장애가 있습니다. 발한 증가 정상보다. 이 상태의 이름은 다한증입니다. 다한증은 인구의 약 3%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 장애가 있는 사람들은 덥거나 운동하지 않을 때에도 땀샘이 과도하게 활동합니다. 다한증은 일반적으로 무해하지만 때로는 상태의 결과입니다. 갑상선 과잉 행동.

땀이 박테리아와 섞이면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BO라고 하는 독특한 체취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 냄새가 만성이 되면 의사는 이를 취한증이라고 부릅니다.

양파와 마늘과 같은 특정 음식은 땀 냄새를 바꿀 수 있습니다.

2. 마늘을 많이 먹으면 입냄새가 난다?

민속 경험은 종종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마늘을 먹다, 겨드랑이에서 냄새가 난다. 이러한 견해는 많은 사람들이 마늘이 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식품임에도 불구하고 사용하기를 두려워하게 만듭니다. 그래서 정말 마늘을 먹으면 냄새가 난다?? 대답은 마늘, 양파는 땀 냄새를 바꿀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체취의 변화는 종종 갑작스럽고 불편합니다.

Columbia University Health Services에 따르면 마늘과 양파와 같은 음식은 체취에 기여합니다. 양파, 마늘과 같이 냄새가 강한 음식에는 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양파에서 분비되는 기름은 아포크린샘에서 분비되는 지방 땀과 섞입니다. 양파의 강한 냄새는 아포크린샘의 체취를 유발합니다. 양파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입냄새가 난다. Get Healthy Palm Beach에 따르면 양파를 요리하면 냄새를 유발하는 특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밖의 냄새나는 마늘을 먹다알코올, 스트레스 및 불안은 사람들이 평소보다 더 많은 땀을 흘리게 할 수 있습니다. 때때로 이것은 겨드랑이 냄새의 급격한 변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많은 다른 요인들이 이차성 다한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원인과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간 폐경기: 폐경기를 겪은 사람은 이후에 다한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의사는 호르몬 대체 요법이나 항콜린제를 권장할 수 있습니다.
  • 약물: 체취의 변화는 약물의 부작용일 수 있습니다. 아편유사제(메타돈 및 콜린성), 갈란타민은 체취의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재흡수 억제제의 사용 세로토닌 선택적(SSRI) 또는 여러 약물도 다한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감염: 다음을 포함한 특정 감염 bệnh 브루첼라, HIV, 말라리아 및 심장 내막염 이차성 다한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마늘 겨드랑이 냄새를 먹는 것은 오늘날 많은 사람들의 의견입니다.
마늘을 먹으면 겨드랑이 냄새가 나는가 많은 사람들이 묻는 질문입니다.

3. 언제 의사를 만나야 합니까?

누구나 입냄새가 날 때가 있습니다. 그것은 완전히 정상이며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겨드랑이 냄새가 더 자주 발생하면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다한증과 발한 없음 모두 어려움 및 기타 사회적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환자는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4. 겨드랑이 냄새 치료

좋은 위생은 냄새 나는 겨드랑이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은 하루에 한 번과 운동 후에 샤워를 해야 합니다. 매일 깨끗한 옷을 입고 운동 후 갈아입습니다. 좋은 위생을 실천하는 것 외에도 사람들은 겨드랑이 냄새를 퇴치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다른 방법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 발한 억제제

겨드랑이를 면도하고 데오도란트 또는 발한 억제제를 사용하면 종종 체취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향기와 함께 제공되는 일반 데오도란트는 냄새를 가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발한 억제제에는 사람이 땀을 흘리는 것을 방지하는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땀샘을 막아 몸에 땀을 흘리지 말라고 지시합니다.

이러한 간단한 치료법은 다한증이 있는 사람에게는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땀을 너무 많이 흘리면 정기적으로 샤워를 하고 데오도란트나 발한 억제제를 사용해도 겨드랑이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의사가 가장 먼저 추천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처방된 발한 억제제입니다. 때로는 피부에 화상을 입히거나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그 사람은 의사에게 알려야 합니다.

처방된 발한 억제제가 과도한 발한을 멈추지 않으면 의사가 다른 치료법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 보툴리눔 주사

사람들은 흔히 보툴리눔 톡신 주사를 보톡스라고 부릅니다. 의사는 과도한 발한을 치료하기 위해 종종 소량의 보톡스를 겨드랑이에 주사합니다.

보톡스 주사는 땀샘을 자극하는 신체의 화학 물질을 차단하여 과도한 발한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작업하는 데 4-5일이 걸립니다.

  • 처방약

과도한 발한이 전신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 의사는 항콜린제를 권장할 수 있습니다. 항콜린제는 사람들이 땀을 흘리는 것을 방지하므로 일반적으로 운동 선수나 더운 기후에 사는 사람들에게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약물의 일반적인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마른 입, 흐린 시력, 불규칙한 심장 박동.

5. 예방조치

겨드랑이 냄새를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땀을 흘린 직후 겨드랑이를 매일 씻는 것입니다. 발한 억제제나 탈취제를 사용하고 겨드랑이를 면도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알코올과 양파, 마늘과 같은 특정 음식을 피하십시오.

마늘 겨드랑이 냄새를 제한하면 불쾌한 냄새를 줄일 수 있습니다
마늘을 많이 먹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는 문제가 아닙니다.

6. 요약

땀을 흘리는 것은 필요하고 완전히 정상적인 기능입니다. 액체가 마르면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때때로 구취를 경험할 것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샤워하고 운동 후에는 깨끗한 옷을 입고 발한 억제제 또는 탈취제를 사용하십시오. 어떤 사람들은 땀을 너무 많이 흘리고 의사는 이것을 다한증이라고 부르며 때로는 체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겨드랑이 냄새가 갑자기 변할 수 있습니다. 에는 특정 식품과 약물이 포함됩니다. 겨드랑이 냄새가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알게 된 사람은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