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수첩 일반건강

과도한 음주는 잇몸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독서시간: 3

알코올은 치아 법랑질을 손상시켜 충치, 잇몸 질환 및 구강 궤양을 유발하는 음료로 분류됩니다. 알코올 남용은 구강암의 일반적인 위험 요소이며 일반 인구에 비해 영구 치아 상실의 위험을 최대 3배 증가시킵니다.

1. 음주는 치아 법랑질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1.1. 알코올에는 착색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에 대한 전문가들에 따르면 치아 건강, 맥주와 같은 음료의 색상은 착색제인 Chromogenes의 존재로 인한 것입니다. 이 화합물은 치아 표면에 접착하는 반면 층의 보호 능력은 에나멜 안좋다 알코올에 함유된 산의 양에 의해 손상되어 결과적으로 치아를 더럽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알코올은 그룹으로 분류됩니다. 음료수는 치아 법랑질을 손상시킵니다. 그리고 전문가들은 음주 후 빨대를 사용하거나 깨끗한 물로 입을 헹구는 것으로 제한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전문가들은 탄산음료를 섞은 술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경고합니다. 적포도주 새하얀 미소로 작별인사를 준비하세요.

하나 음료는 효모 상승을 망친다 알코올과 유사하게 맥주도 피해가 약간 낮을 수 있습니다. 맥주는 와인처럼 산성을 띠기 때문에 치아가 쉽게 노랗게 변한다. 특히 맥아와 보리 발효 맥주의 경우 본질적으로 색이 어두운 성분은 치아 변색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1.2. 술을 마시면 구강건조증이 생긴다

전문가들은 알코올 도수가 높은 음료(예: 증류주)가 진정 효과가 있다고 말합니다. 마른 입. 알코올 사용은 구강 건조를 유발하여 기능을 손상시킵니다. 치아 법랑질이 좋지 않다 타액은 치아에 수분을 공급할 뿐만 아니라 플라그와 치석 제거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박테리아 치아 표면에. 주어진 조언은 너무 많은 술을 마실 때 충분한 물을 마시도록 하는 것입니다.

1.3. 기타 유해한 영향

사용자가 음료에 있는 얼음을 씹으면 치아 골절의 위험이 증가하기 때문에 알코올 관련 치아 손상이 증가합니다. 또한 어떤 사람들은 술을 마시고 그것에 감귤류를 첨가하여 치아 법랑질을 손상시킬 위험을 높입니다. 미국 치과 협회(American Dental Association)에 따르면 작은 레몬 조각도 치아 법랑질을 부식시킬 수 있습니다.

음료수는 치아 법랑질을 손상시킵니다.
알코올은 치아 법랑질을 손상시키는 음료로 분류됩니다.

2. 술을 많이 마시면 ​​잇몸 질환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많은 신뢰할 수 있는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이 술을 많이 사용하다 권장 일일 한도보다 구강에 건강에 해로운 박테리아 개체군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 인구와 비교할 때 술을 많이 마시는 사람들은 입안에 “좋은” 박테리아 그룹이 더 적은 경향이 있습니다. 이에 비해 잇몸질환과 관련된 세균을 포함한 유해세균의 개체군은 더 높았다. 심장 관련 질병 그리고 .

지금까지 많은 연구에서 인체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수조 개의 박테리아 및 기타 미생물을 포함하여 인간 미생물군집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조사했습니다. 장내 미생물군 특성과 질병 위험 사이의 관계는 다음과 같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장내 미생물군 다양할수록 좋습니다.

유사하게, 연구에서는 구강 미생물총의 불균형이 충치 및 잇몸 질환은 물론 두경부암, 위장관암 및 심혈관 질환과 같은 기타 질병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뉴욕시 NYU Langone Health의 안지영 연구원의 “구강 미생물군에 영향을 미치는 생활 습관 요인” 문제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연구에 따르면 음주 습관이 고려될 필요가 있습니다. 많은 양의 술은 잇몸 질환 및 일부 질병의 위험이 높습니다. 두경부암. 알코올이 구강 내 박테리아 개체군을 변화시킨다는 증거도 있습니다. 안 교수팀은 미국 성인 1044명의 구강청결제 샘플을 분석했다. 이 중 약 25%는 비음주, 59%는 보통, 15%는 과음자입니다. 서 “무거운”은 권장 한도(여성의 경우 하루 1잔, 남성의 경우 하루 2잔) 이상을 마시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반적으로 연구에 따르면 음주자, 특히 과음자는 ​​보충제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좋은” 박테리아인 락토바실러스가 적은 경향이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한편, 술꾼은 Bacteroides, Actinomyces 및 Neisseria 종과 같은 특정 “나쁜” 박테리아의 수치가 더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뉴욕시 컬럼비아 대학의 치과의학과 미생물학 교수인 Yiping Han은 Ahn의 연구 결과가 연구 참가자 간의 차이점을 설명하지 못한다고 말했습니다. Han에 따르면 구강 내 미생물군집은 또한 식단, 양치질하다 그리고 치과 진료. 또한 한은 과음자 그룹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알코올에 의존했는지도 불분명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술을 마시지 않는 사람과 적당히 마시는 사람 사이에 유의미한 차이가 있습니까?

Ahn은 그녀와 그녀의 팀이 이러한 요소 중 일부를 고려했다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연구는 연구 참가자의 연령, 인종, 흡연 습관, 교육 수준 및 체중을 고려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은 그녀의 팀이 고려하지 못한 또 다른 차이점이 비음주자와 과음자 사이에 있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알코올이 일부 나쁜 박테리아를 늘리고 좋은 박테리아를 줄이는 데 선택적인 이유에 대한 질문입니다. Ahn의 연구는 질문에 대한 답이 아니므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치아 법랑질이 좋지 않다.
법랑질은 알코올에 함유된 산의 양에 의해 손상되어 치아를 더럽히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위 연구의 핵심은 귀중한 조언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에게 현명한 생활 습관, 좋은 구강 위생 습관, 건강한 생활 습관 유지가 필요합니다.

알코올 사용과 관련하여 연구에 따르면 절제가 핵심입니다. 우리는 과음이 많은 질병의 위험 요소라는 것을 이미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위장 미생물에 대한 가능한 부작용은 과도한 알코올 사용을 제한하는 또 다른 이유입니다.

참조 출처: webmd.com, healthli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