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수첩 일반건강

건강한 수면베개 고르는 법

독서시간: 3

게시자: 전문 의사 I Vo Khac Khoi Nguyen – 정형외과 의사 – Vinmec Central Park International General Hospital 일반 외과과.

인간은 일반적으로 일생의 약 3분의 1을 잠을 자고 쉬면서 보냅니다. 특히 베개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며 수면의 질, 목, 어깨 질환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올바른 베개를 선택하면 수면의 질을 개선하고 기상 시 목과 어깨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음 기사에서는 건강에 적합한 수면 베개를 선택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1. 올바른 베개를 선택하는 방법?

한 통계에 따르면 설문에 응한 사람들의 약 50%가 불편한 베개 사용과 관련된 건강 문제를 경험합니다. 수면의 질이 좋지 않음 종종 다음과 같은 증상을 통해 표현됩니다. 어깨 통증. 이 문제의 원인은 나쁜 베개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수면은 사람의 삶의 3분의 1을 차지하기 때문에 최적의 베개는 목 부분을 지지하는 역할을 하여 곡선을 유지해야 합니다. 경추 수면의 질 향상에 기여합니다. 베개의 모양과 높이는 경추의 생리학적 곡률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어 디스크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여 디스크와 경추 사이의 하중을 더 잘 분산할 수 있습니다. 깃털 베개는 가장 오래된 표준 베개로 간주됩니다. 활성 폼 베개는 현재 비용과 편의성 때문에 사용자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베개에 대한 스타일, 재료 및 정보가 너무 많기 때문에 우리에게 적합한 베개를 선택하는 것이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폴리에스터, 일반 폼, 컨투어 폼, 깃털 및 라텍스의 5가지 베개 유형에 대한 건강한 사람들의 수면 설문조사. 라텍스, 폴리에스터, 폼 등고선 베개를 사용하면 폼이나 깃털 베개보다 목에 통증이 생기는 빈도가 낮아집니다. 폴리에스터 베개, 라텍스 컨투어 베개 및 라텍스 베개는 폼 및 깃털 베개보다 수명이 더 깁니다.

베개의 높이는 편안함과 수면의 질에 영향을 미치며 척추 정렬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올바른 베개 높이를 선택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즉각적인 느낌과 편안함에 따라 베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는 오해의 소지가 있고 잘못된 베개 크기를 선택하게 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는 더 큰 편안함을 제공하기 때문에 더 부드러운 베개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지만, 몸이 새 베개에 적응하면 잠시 후 편안함에 대한 인식이 바뀔 수 있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덜 편안해 보일 수 있는 딱딱한 베개가 척추를 안정시키고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척추 변형 예기치 않은. 연구자들은 가장 적합한 베개 높이는 10cm를 권장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등을 대고 누울 때 사용하는 베개의 권장 높이입니다. 옆으로 누웠을 때 경추가 몸과 일직선이 되도록 더 높은 베개가 필요합니다.

의학적인 측면에서 의사들은 종종 라텍스 베개를 사용하여 경추 통증을 조절하고 환자의 수면 품질과 편안함을 개선하는 것을 우선시합니다. 라텍스 베개는 침하 경향이 적고 사용 시 높이가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기 때문에 더 잘 작동합니다. 깃털 베개는 누웠을 때 매우 부드러운 느낌을 주기는 하지만 부드러움이 높기 때문에 의사가 선택하는 경우는 적습니다. 그러나 베개 소재의 선택은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알레르기, 동반 질환 및 개인 취향.

잠자는 베개를 선택하는 방법
베개 높이는 편안함, 수면의 질 및 척추 정렬에 영향을 미칩니다.

2. 새 베개는 언제 교체해야 하나요?

모든 품목에는 특정 수명이 있으며 베개도 마찬가지입니다. 새 베개를 1년 반에서 2년마다 교체해야 하는 기간을 추정하거나 더 이상 사용하기 불편하면 더 빨리 교체해야 합니다.

우리는 이런 습관이 없기 때문에 베개 교체에 거의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엇보다 베개에는 다른 상품들처럼 유통기한이 인쇄되지 않고, 사용자들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베개를 얼마나 오래 사용했는지 기억하지 못한다.

새 베개는 편안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처지고 필요한 탄성 손실로 인해 베개가 더 이상 머리와 목을 적절하게 지지하지 못합니다. 비용과 베개 성능에 대한 다양한 제조업체의 권장 사항으로 인해 소비자는 새 베개를 구입할 때마다 어려운 결정에 직면하게 됩니다. 때때로 베개 교체는 베개의 품질이 떨어질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동반 질환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요추 통증 그런 다음 옆으로 누워 자야 하고 눕는 습관이 있는 사람이라면 어깨와 목에 더 적합한 높이로 새 베개를 교체해야 합니다.

잠자는 베개를 선택하는 방법
1년 반에서 2년에 한 번씩 새 베개를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완벽한 베개는 없다!

낮은 수면의 질이 전적으로 베개 때문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수면의 질을 크게 제한하는 요인은 기저 질환, 경추 손상의 병력, 수면 자세, 밤에 bruxism, 수면 무호흡증… 이러한 모든 문제는 수면의 질을 저하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베개로 인한 낮은 수면의 질을 “비난”하기 전에 이상적인 베개를 끊임없이 찾기 전에 시간에 적응하기 위해 신체의 내부 이상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베개는 궁극적으로 외부 원인이며 수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다른 문제를 배제한 후 궁극적인 원인으로 간주되어야 합니다.

한마디로 베개는 단순한 생활용품이 아니다. 개인 항목으로 간주되어야 합니다. 즉, 각 사용자에 맞게 개인화되어야 합니다. 베개는 대량 생산되지만 자신에게 맞게 선택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가장 이상적인 베개, 최고의 품질을 만드는 제조업체는 없지만 자신에게 가장 이상적이고 가장 적합한 베개를 선택하는 방법은 사용자만이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