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 삶아서 99%의 영양소를 유지하는 반면, 어린 튀김은 98%, 오래된 튀김은 81.1%, 물이나 우유로 계란을 휘젓는 것은 92.5%, 날달걀을 먹는 것은 30~50%입니다. 그로부터 삶은 계란이 가장 영양을 유지하면서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임을 알 수 있다. 아래 기사에서 맛있고 영양가 있는 닭고기 달걀을 삶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계란 맛있게 삶는 법, 영양 유지
좋은 계란 삶는 방법은 많은 사람들에게 매우 간단할 수 있지만 각 유형에 맞는 표준 삶은 계란을 만드는 방법과 계란을 삶는 데 걸리는 시간은 모두가 아는 것은 아닙니다. 계란 삶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냄비에 찬물을 준비하세요. 냄비에 계란을 살살 풀어주세요
2단계: 중불로 스토브를 켭니다. 물이 끓으면 타이머를 시작하여 조리 시간을 정확하게 맞출 수 있습니다. 살살 저어주면 계란 시계 방향으로 물의 움직임은 노른자가 계란의 중앙으로 이동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3단계: 냄비에 계란을 사용할 계란을 적당한 시간 동안 끓입니다.
1분 후: 백대하 농축 시작 양털 기름 아직 살아있다
+ 3분 후: 흰색은 중간 두께, 노른자는 복숭아색
+ 5분 후: 진한 흰색, 복숭아 노른자
+ 7분 후: 흰자는 익고 딱딱하고, 노른자는 익었지만 여전히 분홍색
+ 9분 안에: 계란이 방금 요리되었습니다.
+ 10분 후: 노른자가 노랗게 변하고, 계란이 완전히 익은 것입니다.
크기가 다른 계란도 조리 시간이 다릅니다. 즉, 다음과 같습니다.
+ 중간 계란 = 9~10분
+ 큰 계란 = 11~12분
+ 초대형 계란 = 13~14분
4단계: 찬물에 계란을 꺼내 5-10분 동안 담가두었다가 껍질을 벗기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달걀 껍질을 움푹 들어간 부분이 아닌 온전한 상태로 만들고 싶다면 다음 몇 가지 팁을 따르세요.
- 오래된 달걀 선택: 달걀은 나이가 들면서 껍질에 있는 구멍을 통해 점차 수분을 잃고 끝 부분의 기낭이 확장됩니다. 흰자의 pH도 낮은 pH에서 비교적 높은 pH로 변화하여 껍질에 덜 강하게 달라붙습니다. 농장에서 신선한 계란은 항상 거의 숙성되지 않습니다. 이상적으로는 계란을 삶기 1~2주 전에 구입하여 냉장고에서 숙성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 식히기 전에 달걀 깨기: 물에서 달걀을 꺼내어 스토브 위에 몇 번 두드린 다음 얼음물에 담그십시오. 이것은 껍질과 달걀 흰자 사이의 막을 느슨하게 합니다. 항상 보장되는 것은 아니며 특히 계란이 여전히 신선하다면 도움이 됩니다.
- 계란을 완전히 식히십시오. 계란을 얼음물에 1분 이상 담가두십시오. 그러나 껍질을 벗기기 전에 약 15분 동안 완전히 식힌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온도 충격으로 달걀 흰자가 수축되어 껍질에서 분리됩니다. 급속 냉각은 또한 달걀 흰자를 단단하게 하여 껍질을 벗기기 쉽게 만듭니다.
다음과 같은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 끓는 중이라면 계란을 끓는 물에 담그고 30초 정도 삶아서 흰자위의 외부 표면을 만든 다음 온도를 낮추고 약 180~190°F 또는 82°F에서 마무리합니다. ~ 88°C(매우 낮은 끓는점). 부드럽고 투명한 흰자를 가진 껍질을 벗기기 쉬운 계란이 될 것입니다.
- 계란찜을 사용하면 온도를 낮출 필요가 없습니다. 증기 밀도가 낮다는 것은 삶은 계란이 실제로 삶은 계란보다 조금 더 부드럽게 요리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흰자는 삶은 달걀보다 약간 더 질기게 됩니다. 찜통에 달걀을 넣는 것은 끓는 물에 달걀 하나하나를 조심스럽게 떨어뜨리는 것보다 간단하고, 껍질이 깨지고 흰자가 새어 나올 위험을 줄이는 장점도 있다.

2. 온도에 따른 알의 변화
달걀 흰자위:
- 30 ~ 140°F(-1 ~ 60°C): 온도가 올라가면 꼬인 실처럼 계란의 단백질이 천천히 터지기 시작합니다.
- 140°F(60°C)에서: 오보트랜스페린이라고 하는 이러한 풀린 단백질 중 일부는 서로 결합하기 시작하여 매트릭스를 생성하고 달걀 흰자가 유백색과 젤리처럼 변합니다(찾은 것과 같은). 계란을 3분 동안 삶을 때 흰자위).
- 155°F(68°C)에서: ovotransferrin은 여전히 매우 부드럽고 촉촉하지만 불투명한 고체를 형성했습니다(계란 흰자 5분 참조).
- 180°F(82°C)에서: 달걀 흰자위의 주요 단백질인 오브알부민은 가교 결합 및 응고되어 완전히 단단한 달걀 흰자가 됩니다(달걀 흰자 7분 및 9분 참조).
- 180°F(82°C) 이상: 계란을 더 뜨거울수록 이 단백질이 더 단단히 결합하고 계란 흰자는 더 단단하고 건조하며 고무질됩니다(계란 11분 및 15분 참조). ‘썩은 계란’이라고도 불리는 황수소 냄새가 가장 강할 것입니다.
양털 기름:
- 145°F(63°C)에서: 두꺼워지고 굳기 시작합니다.
- 158°F(70°C)에서: 완전히 단단해 지지만 여전히 밝은 주황색과 빛을 냅니다.
- 170°F(77°C)에서: 옅은 노란색이 되고 부서지기 시작합니다.
- 77°C(170°F) 이상: 건조되어 파스텔로 변합니다. 흰색의 황은 노른자의 철과 빠르게 반응하여 황화철을 생성하고 노른자를 시큼하게 만듭니다.
따라서 완벽하게 단단한 계란의 경우 흰자는 82°C(180°F) 이하이고 노른자는 77°C(170°F) 투명해야 합니다. 그러나 쉽게 벗겨내기 위해서는 100°C(212°F)의 온도가 필요합니다.
3. 압력솥에 계란 삶아도 되나요?
압력솥은 찌거나 끓이는 것보다 더 뜨겁게 요리합니다. 낮은 압력에서도 104°C(220°F) 이상의 온도에 도달합니다. 그리고 뜨거운 것이 익을수록 중앙과 가장자리의 온도차가 커집니다.
계란을 6분 동안 압력솥에 삶으면 노른자는 완전히 단단해지고 흰자는 쫄깃해집니다. 적어도 비슷한 삶은 달걀이나 삶은 달걀보다 질기다.
더 큰 문제는 압력솥의 계란은 숙성 시간이 짧다는 것입니다. 난로에 찐 계란이나 찐 계란은 10분 끓일 때와 11분 끓일 때의 결과 차이가 크지 않다. 하지만 압력계란을 빨리 익히면 1분의 차이가 큽니다. 5분이 지나도 노른자는 여전히 반투명한 노란색입니다. 6분 후 노른자는 부드러워지고 속까지 익었습니다. 7분에 알이 녹색을 띠기 시작했습니다.
온도조절이 안되어도 계란 터질까봐
따라서 계란을 삶을 때 압력솥을 사용하면 안 됩니다.

4. 계란 삶을 때 주의사항
- 물을 너무 세게 끓이지 마십시오. 끓이기만 하면 됩니다.
- 삶은 달걀을 포함하여 달걀을 너무 익히지 마십시오. 노른자는 회색으로 변하기 시작하고 흰색은 고무질입니다.
- 중간 정도 또는 거의 익지 않은 달걀을 껍질을 벗기려면 먼저 흐르는 찬 물에 달걀을 헹구거나 찬물에 담가 두십시오. 그런 다음 단단한 표면에 계란을 두드리고 손으로 굴려 껍질을 풀어 껍질을 깨십시오.
- 큰 달걀은 껍질을 벗기기 쉽기 때문에 삶기에 좋습니다. 이것은 계란의 넓은 끝 부분에 있는 작은 기낭이 계란이 노화됨에 따라 더 커지기 때문입니다(이것이 오래된 계란이 실제로 뜨는 이유입니다).
- 두 개 이상의 계란을 요리하는 경우 계란이 냄비에 한 층으로 들어갈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매번 올바른 삶은 계란이 나오도록 타이머를 설정하십시오.
- 완숙 계란(껍질을 벗긴 상태)은 냉장고에 최대 일주일 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 삶은 계란은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하세요. 달걀 껍질은 다공성이며 보호 용기가 없으면 냉장고의 냄새와 맛의 일부를 흡수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Vinmec을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십시오. (KRHOW.COM) 유용한 의료 정보를 업데이트하고 의료 조언과 지원이 필요할 때 정보를 남겨주세요!